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화일약품, 독보적 나노에멀젼 수용 기술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송광섭 기자]삼성증권은 화일약품에 대해 독보적인 나노에멀젼 수용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며
매수 의견과 함께 목표주가 1만5100원을 제시했다.
김승우 애널리스트는 30일 보고서를 통해 "화일약품이 보유하고 있는 지용성 원료의 나노에멀젼 수용화 기술은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세계적으로도 그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만큼 독보적이라고 판단된다"며 "나노에멀젼 기술로 인해 CoQ10의 경우 그 입자 크기를 수십 나노미터로 만들고 동시에 고농도로 수용화할 수 있기 때문에 약효가 지용성에 비해 훨씬 뛰어날 뿐만 아니라 음료라는 거대한 시장으로 적용이 가능하다"고 분석했다.
김 애널리스트는 "게다가 시장성 있는 후속 원료의약품들의 수용화 기술들이 차례로 개발 단계에 있어 안정된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목표주가는 2008년 추정 EPS 918원에 16.5배의 PE multiple을 적용해 산출했으며, 이는 현주가 대비 38.5%의 상승여력을 의미한다.
또 1인당 국민 소득 2만불 시대 진입, 인구의 빠른 고령화 등으로 인해 국내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올해 2조8000억원 수준으로 전망되며, 향후에도 최소한 10%의 성장을 이룰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노화 방지 및 항산화 작용으로 유명한 코엔자임 Q10(CoQ10)이 건강기능식품 선진국인 미국과 일본에서 매출액 상위권을 유지하며 꾸준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것을 볼 때 초기 시장 형성 단계에 놓여 있는 국내에서 CoQ10 원료 제조의 선두업체로서 높은 영업이익률과 성장이 기대된다.
송광섭기자 songbird@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