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내용
아이리버는 낙폭과대로 매수시기 : 분할로 서서히 매수해보세요.
즐거운주식투자클럽
아이리버(060570)는 이재우 대표이사가 지난 19일 아이리버 주식 5만주를 장내에서 매수해 소유하게 됐다고 공시했다.
이재우 아이리버 대표이사는 "회사의 발전 가능성과 기업 가치 성장 잠재력에 대한 확신으로 자사 주식 매입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MP3/4 플레이어와 전자사전이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고, 지난해 말 선보인 전자책이 국내외 시장에서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이고 있어 고무적"이라며 "안정적인 중장기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책임경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아이리버는 신성장 동력인 전자책 사업에 자원을 집중하고 있다. 올해 매출 중 상당부분을 전자책 부문에서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세우고 이를 위해 다기능 전자책 제품 출시, 해외 영업망 재구축, 국내외 시장에서 콘텐츠 판매 사업 진출 등을 추진 중이다.
[아시아경제 이솔 기자]애플 아이패드 출시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자책 관련주가 동반 상승세다.
26일 오후 2시39분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 인터파크는 전날 보다 270원(4.39%) 오른 6420원에 거래중이다. 예스24(4.38%), 아이리버(2.96%) 등도 오름세.
애플은 다음달 3일 미국에서 '아이패드'를 출시한다.
박현 푸르덴셜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애플 아이패드의 1차 타겟은 전자책(e-북) 시장"이라며 "아이패드 발표 이후 아마존의 주가가 상승한 것도 전자책 시장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과 무관하지 않다"고 분석했다.
아이패드가 전자책에 대한 소비욕구를 확대시킬 가능성이 높을 뿐 아니라 무선통신을 기반으로 신문 잡지 책 등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받는 새로운 트렌드를 불러올 수 있다는 설명이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