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내용
사람들은 제각기 각자의 개성이 있읍니다. 마찬가지로, 주식종목에도 각종목마다의 개성과 버릇이 존재하죠.
촤트매매를 하는 사람이나 정보매매를 하는사람이나, 자신이 신봉하는 방향으로 투자를 합니다만, 무엇이 정답이라고 단언하기는 쉽지않습니다.
결과적으론 수익을 많이올리는 사람이 이길수밖에 없으며, 시장에서는 모로가도 서울만 가면 된다는 말처럼 어떻든 수익을 올리는사람만이 말을 할수가 있죠.
그러나 어떻게 보면, 그래프매매나 정보매매나 일맥상통하는 것이 있읍니다.
누군가 그래프를 만들어가고, 누군가 정보를 흘린다고 보면 되죠.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그래프 만드는것보다, 정보를 흘리는것이 믿음이 덜가고, 또 실패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정보란 보안을 생명으로 하며, 그런 보안을 생명으로하는 정보가 흘러나올때는 어떤의도가 있기때문이라는건 인지상정입니다.
대개 자신의 분석데로 움직이는 투자자가 정보를 듣고 움직이는 투자자보다, 손해가 덜 합니다. 그건 남에게 의지하느냐 의지하지않느냐의 차이일 뿐이며,
누구든 자신을 남보다 우선시 한다는데는 이견이 없을겁니다.
시장에서 가장 믿을수없는것이 사람과정보이며, 그래도 가장 믿을수밖에 없는것이 기계입니다.
그래서 프로그램매매라는게 기관에서 중요시 되기도 하지요. 사람은 욕심이라는 변수가 그래프는 후행이라는 변수가 있읍니다만,
그래도 사람보다는 믿을수가 있겠죠. 그래프의 잘못이라기 보다는 그걸 해석하고 적용하는 사람의 잘못이 더 크기 때문이며, 그래프도 사람이 만들어가는걸 안다면,
속이기는 그만큼 어려울수가 있읍니다.
그래프매매나 정보매매나 중요한건 자신의 욕심과의 싸움입니다. 종목분석잘하는 고수보다 매매잘하는 고수가 더 가치가 있고, 드뭅니다.
그것은 자신의 욕심을 얼마나 제어하느냐의 차이일 것이며, 그 차이야 말로, 시장에서 고수와 하수의 차이로 나뉘어 집니다.
그래서 주식매매는 그래프매매나 정보매매 한가지로 되지않으며, 가장중요한 자신의 욕심과의 싸움이야 말로, 시장에서의 승부의 바로미터라고 할수있지요.
수많은 카페나 동호회,홈페이지등 시장이 커질수록 남에게 조언을 하고, 수익을 얻는 사이트는 늘어만 갈것입니다만,
그같은 사이트의 방장이 종목보는 고수는 많을지언정 진정 마음을 다스리는 매매의 고수가 얼마나 있을지는 각자의 생각에 달렸겠지요.
궁극적으로 최고의 고수인 매매의 고수가 되기위해선 자신의 욕심과의 싸움이 관건이 될수가 있을겁니다.
기술적인 노하우를 가진 사람은 많읍니다만, 자신의 욕심을 제어한 위대한 투자자들은 몇사람 있지않습니다
실패를 한다고, 실패를 두려워하거나 자포자기한다면, 아무것도 이룰수가 없습니다. 실패를 했다손 치더라도 그날, 그매매의 실패일뿐이지, 인생전체의 실패가 아니기 때문이죠.
그 실패를 함으로써 자신이 점점 더 강하고 내공이 쌓이는걸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모든건 자신의 마음입니다. 자신의 한생각 고쳐먹으면, 세상이 달라집니다. 요사이 각광받는 양자물리학이라는 학문을 봐도, 자신의 생각이 물질을 좌우한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증명이 되고 있습니다. 언제나 사람이 좋은일만 있을수는 없겠죠.
그러나, 나쁜일이나 설렁 자신에게 싫은일이 발생한다고 해도, 그 일자체가 결과적으로 자신에게 보탬이 된다고 생각한다면, 위기는 기회로 다가올것입니다.
사람들은 진저리나게나 리스크를 지기 싫어합니다만, 매일매일 자신의 생애는 리스크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지금있는 몇푼의 돈을 지키기 위해서, 더 큰 기회를 놓쳐버리는 우를 범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주식이나 파생(선물옵션)은 본전하려구, 또는 있는돈을 지키려고 하는게 아니며,
돈을 벌려고 하는겁니다. 처음엔 돈을 벌려고 하다가,결국 시간이 흐르면, 본전찾을려고,,있는돈을 지키려고 하는 우스운 상황이 벌어지는게 문제라는것이죠.
본인은 수많은 실패를 거듭하였으나, 실패할때마다, 그 실패를 반면교사로 삼고, 똑같은 상황에서 실패를 하지 않으려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그래도 같은상황에서도 실패를 여러번 맞보게 되더군요. 그 실패를 교훈삼아 매매타이밍을 잡아내는 그래프를 만들어, 그동안의 실패와 피눈물을 보상받고 있습니다.
돈을 잃을때는 시간이 많이 걸려도 벌때는 시간이 그리오래걸리지않는게 주식과 파생의 매력입니다.
그래서 이제 어려운 분들에게 제 노하우를 한두명씩 전수하려합니다. 대신 제가 올해계획하는 일에 도움을 주신다는 전제하에서죠. 세상에 공짜는 없으니...
관심있으신분은 연락처를 필히 기입하셔서,star17923골뱅이 한메일네트로 메일보내주시면, 연락드리고, 상의해서, 전수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