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내용
◈
세아홀딩스 - 세아홀딩스 등 2~3개사,기아특수강 입찰제안서 제출 - 세아홀딩스(58650) 등 2~3개 업체(컨소시엄)가 기아특수강(01430) 인수를 위한 입찰제안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지난달 기아특수강 인수의향서를 제출한 6개 업체보다 줄어든 것이다. 12일 기아특수강 고위관계자는 "이날 입찰제안서를 마감한 결과, 복수 이상의 업체가 참여했고, 자세한 내용은 법원과 협의를 마친 뒤에 발표하기로 했다"며 더 이상의 언급을 회피했다. 이와 관련, 업계에서는 세아홀딩스 등 2~3개 업체가 기아특수강 입찰제안서를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세아홀딩스 관계자는 "기아특수강 입찰제안서를 제출했다"고 확인했다. 세아홀딩스는 세아제강 강관사업의 성장성이 둔화되고 있어 사업다각화 차원에서 기아특수강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 세아홀딩스는 기아특수강 인수가 확정될 경우 50%를 투자하고 나머지 금액은 한국기술투자 등과 공동으로 투자자를 모집해 마련할 방침이다.
◈
제이씨현 - 제이씨현, 셋톱박스·씬클라이언트 사업 철수 - 제이씨현(33320)시스템은 투자 대비 저수익성이 3년간 지속된 제조아이템 셋톱박스와 씬클라이언트 사업을 철수하고 주력업종인 컴퓨터기기 공급에 대한 사업역량을 집중키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회사측은 "이로써 지난 2000년 이후 영업활동을 해 온 쌍방향 셋톱박스 사업부가 전면 정리되며 기업용 네트웍 장비인 씬클라이언트 사업부는 기존 인력들이 별도 법인을 설립, 분사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기술연구소 관련 인력들도 조정되거나 타 부서로 재배치된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같은 결정은 두 아이템의 매출 및 수익이 전사 매출 규모의 1%미만으로 극히 저조한데다 관련 사업 침체와 업체 경쟁 과열로 사업 전망에 대해서도 낙관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
대아건설 - 대아건설 CP등급 A3-로 한단계 상향-한신평 - 한국신용평가는 대아건설 CP등급을 기존 B+에서 A3-로 한단계 상향조정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신평은 대아건설(00380)에 대해 "주택경기의 호황에 힘입어 대전 목동아파트의 분양이 거의 마무리되고 있고, 유동성 확보 및 차입금 감소, 재무구조 개선 등으로 수주경쟁력 향상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
에이엠에스 - 에이엠에스, 세계 최초 신공법 콤비카드 양산 - 스마트카드 전문 제조업체인 에이엠에스(44770)는 지난 6일부터 신기술을 이용한 콤비형 스마트카드를 진천 공장에서 양산하기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회사측은 "이번에 개발된 신기술은 특수 탄성소재 적용방식인 "엘라스틱 콘택"(Elastic Contact)공법과 카드용 무선통신(RF)안테나 전문 생산업체 "쓰리비 시스템"(3B System)과 공동으로 개발한 "밀런"(Millon)공법"이라며 "이는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국내뿐 아니라 해외 선진 스마트카드 사용 국가들에도 이 두 기술의 특허 출원을 준비중이라고 덧붙였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