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에스에프에이↑, 투자매력 다양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전병윤 기자]한국증권은 14일 에스에프에이에 대해 내년 삼성전자와 삼성코닝정밀유리의 설비투자 확대, 신규 장비 제품의 시장 진입 가시화 등으로 투자 포인트가 다양해진다며 목표주가를 8만5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유종우 한국증권 애널리스트는 "삼성전자가 8-2 라인 설비투자를 전격 결정하면서 장비 발주가 시작됐고 이에 발맞춰 삼성코닝정밀유리(SCP)의 설비투자도 확대되고 있어 수주 증가가 기대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 3분기에 공급하기 시작한 LCD 스크라이버(scriber)에 대한 발주가 이어지고 있어 반송 장비 위주의 FPD(평판디스플레이패널) 사업에 공정 장비 비중을 높이고 있다"며 " LCD 스크라이버 장비는 일본 업체가 전세계 시장을 독점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해외 매출 가능성도 높다"고 판단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액 1030억원, 영업이익 145억원, 영업이익률 14.1%로 전망했다.
또한 "장하성 펀드(라자드 에셋 매니지먼트)가 지분 5.2%를 확보했다고 밝혔다"면서 "회사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펀드의 요구사항이 바람직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주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장하성 펀드가 이전에 지분을 매입했던 회사와 달리 지배구조가 이슈가 될만한 문제가 없어 단기적인 주가 변동성은 크지 않을 것으로 봤다.
다만, 보유 현금 활용 방안으로 배당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질 수 있어 기존의 배당 성향을 유지하겠다는 회사와 갈등을 유발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전병윤기자 byjeo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