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이며 이후 전망 및 대응전략.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722 2024/09/07 07:33

게시글 내용



정형외과 임플란트 연구·제조 전문기업 이노시스는 자사의 경추 수술용 케이지 '유니스페이스 스탠드-얼론 씨 케이지'(이하 유니스페이스)가 미국에서 처음으로 환자에게 적용됐다고 9월3일 밝혔다. 

이번 적용은 두 건의 수술로 애리조나 스파인 앤 조인트 병원과 HCA 플로리다 라르고 병원에서 각각 진행했다. 첫 번째 환자는 모두 경추 부위에 경추용 플레이트와 인공디스크를 사용해 수술을 받은 경험이 있었다. 이후 인접 부위에서 퇴행성 디스크 질환이 발생해 유니스페이스를 사용한 재수술을 받았다. 두 번째 환자는 이전 수술 경험 없이 유니스페이스를 이용해 디스크 질환 수술을 받았다. 

첫 번째 환자의 수술을 집도한 테렌스 T. 크라우더 박사는 "유니스페이스의 간단한 일체형 잠금 장치와 세심하고 직관적인 기구들이 이번 수술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유니스페이스는 퇴행성 척추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손상된 디스크를 제거한 후 그 자리에 삽입해 디스크의 높이와 각도를 대체하는 구조물이다. 특히 생체적합성이 뛰어난 티타늄 소재에 3D 프린팅 기술을 접목해 사람의 해면골 구조와 유사한 이중 기공구조(Dual Pore)를 구현해 수술 후 환자의 빠른 골유합을 유도한다. 

유니스페이스는 케이지와 이를 고정하는 스크류가 하나로 결합된 독립 구조(Stand-alone)로 설계되어 있어 별도의 경추용 플레이트 삽입이 필요 없다. 이로 인해 수술 시간이 단축되고 절개 부위가 최소화되며 환자의 빠른 회복을 돕는 동시에 의료진의 작업 편의성도 높였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또한 스크류가 체내에서 빠지는 것을 방지하는 이중 잠금 구조를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현재 특허 출원 중인 '탄성밴드를 이용한 자동 잠금장치'를 통해 스크류를 1차로 자동 잠금한 후 케이지 뒷면에 잠금 플레이트를 추가로 부착해 스크류의 고정력을 높이는 방식이다. 

유니스페이스는 지난 4월 FDA 510(k) 승인을 획득한 후 미국 의료기기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미국의 외래 수술 센터(ASC) 채널을 중심으로 제품을 확대해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늘려나갈예정이다. 글로벌 시장 조사 및 컨설팅 기업인 퓨처 마켓 인사이트(Future Market Insights)에 따르면 미국 경추용 케이지 시장은 2023년 약 3억 2870만달러(약 4400억원) 규모에서 2033년까지 연평균 6.9%씩 성장해 7억 4420만달러(약 9966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정주미 이노시스 대표는 "유니스페이스가 미국에서 성공적으로 출시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성과를 통해 유니스페이스가 미국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라며 수술받은 환자들도 빠르게 회복하여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형외과 임플란트 연구제조 전문기업 이노시스(056090)는 중국 제약기업 부창파마(Buchang Pharma)와 이노시스의 생체흡수성 마그네슘 합금 소재의 정형외과용 임플란트 '리조멧(Resomet)'의 중국 임상시험 진행 현황을 점검했다고 8월22일 밝혔다. 리조멧은 골절 및 골결손 치료 시 수술 부위를 고정해주는 용도의 임플란트로 뼈의 구성 성분으로 이뤄져 생체적합성이 높고 분해성을 가지고 있다. 통상적으로 골절을 치료하기 위한 수술을 하면 골절 부위를 잡아줬던 금속을 제거하는 수술을 다시 해야 하는데, 리조멧은 인체에 흡수되기 때문에 2차 제거 수술이 필요 없다. 환자는 회복이 빠르고, 추가 수술로 인한 부담이 없어 신체적 및 심리적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으며, 비용도 절감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이노시스는 2015년 리조멧을 개발한 후 2016년 부창파마와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중국 시장 진출을 추진, 현재 중국 전역에서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임상시험은 중국 최대 정형외과 전문 병원인 지수이탄 병원(Jishuitan Hospital)을 포함해 총 10개 병원에서 실시되고 있다. 현재까지 전체 임상시험 대상자 128명 중 95명에 대한 임상시험 등록을 완료해 70% 이상의 진척율을 보이고 있으며 유의미한 이상 반응은 없었다. 또한 탕산 제2병원(Tangshan Second Hospital)과 샹양 병원(Xiangyang Hospital)을 임상시험 진행 기관으로 추가 선정해 8월 내로 남은 대상자들에 대한 임상시험 등록을 완료할 계획이다. 임상시험 종료에 따라 리조멧의 중국 허가 시기는 오는 2027년으로 예측된다.

생분해성 정형외과 임플란트 시장은 2016년부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왔으며, 올해 기준으로 1억9100만 달러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오는 2026년에는 약 2억17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부창파마의 류 펑(Liu Feng) 기술개발 총괄 사업부장, 궈 리(Guo Li)비서실장 등을 비롯한 10명의 관계자들은 의정부시에 위치한 이노시스 본사에 방문해 리조멧의 중국 임상시험 진행 상황 및 후속 허가 계획에 대해 심도 있는 교류와 논의를 진행했다. 이어 이노시스의 신소재연구개발소장 정화철 이사가 새로 개발중인 정형외과용 재료 및 제품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노시스 생산 공장을 방문하여 리조멧이 생산되는 과정을 참관했다.

정주미 이노시스 대표는 "이번 리조멧의 중국 임상시험 진행 상황 점검을 통해 부창파마와의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양사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리조멧의 중국 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고, 더 많은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의료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정형외과 임플란트 연구제조 전문기업 이노시스는 치과 디지털 임플란트 연구개발 및 생산 기업 지디에스의 지분 100%를 취득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8월6일 밝혔다. 지디에스는 2015년 설립된 치과 디지털 임플란트 연구개발 및 생산 기업으로, 임플란트의 뿌리 역할을 하는 나사인 픽스처(Fixture)와 나사와 임플란트 머리 부분인 크라운(Crown)을 연결하는 부품인 다양한 어버트먼트(Abutment) 등 치과 임플란트 시술에 활용되는 금속 치료재료들을 연구 개발한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다양한 픽스처에 호환되는 환자맞춤형 어버트먼트(Pre-milled blank)가 있다. 환자맞춤형 어버트먼트는 수작업으로 제작했던 과거와는 다르게 디지털 방식을 적용해 개인별 맞춤형으로 제작하고 있으며, 현재 관련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품목이다. 또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임플란트의 수리, 교체가 용이한 시멘트리스(Cementless) 보철 시스템도 주력 사업 중 하나다.

지디에스의 2023년 기준으로 매출은 25억원 수준으로, 300평 규모의 생산 설비를 보유하고 있어 제품의 자체 생산도 가능하다. 이노시스는 정형외과 의료기기인 척추 고정 장치, 골절 치료 장치 등 티타늄 임플란트 기반의 정형외과 의료기기들을 개발해 왔다.

이번 지디에스 인수로 치과 임플란트 분야의 연구개발 및 제조 역량을 확보함으로써, 기존 정형외과 금속 임플란트 사업 영역을 치과 분야까지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정주미 이노시스 대표는 "이번 지디에스 인수로 치과 임플란트 가공 및 생산 기술을 확보해 이노시스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갖출 수 있게 됐다"며 "양사가 보유한 티타늄 임플란트 가공 기술을 통한 시너지와, 환자맞춤형 어버트먼트 등 유망 미래 먹거리를 적극 육성함으로써 높은 품질의 치과 임플란트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79.24억으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은 1.43억 적자로 12.63억 적자에서 적자폭 축소. 당기순이익은 0.63억으로 5.45억 적자에서 흑자전환. 

올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62.75억으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은 12.87억 적자로 17.06억 적자에서 적자폭 축소. 당기순이익은 9.38억 적자로 12.99억 적자에서 적자폭 축소.



정형외과 임플란트 연구제조 전문기업 이노시스(대표이사 정주미)는 3D 프린팅 기술이 접목된 경추 수술용 케이지 '유니스페이스 스탠드-얼론 씨 케이지(UniSpace? Stand-Alone C Cage, 이하 유니스페이스)'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510k 승인을 획득했다고 6월17일 밝혔다. 510k는 FDA가 의료기기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검증하는 제도이다.유니스페이스는 경추의 퇴행성 척추 질환 치료를 위해 위아래 척추뼈를 유합시키는 척추유합술을 시행할 경우, 손상된 디스크를 제거한 자리에 삽입되어 디스크의 높이와 각도를 대체하기 위한 구조물이다. 대표적으로 우리가 흔히 말하는 목 디스크의 손상 시 사용한다.이노시스는 이번 유니스페이스의 FDA 승인을 통해 제품의 안전성과 효과성을 인정받았으며,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구조 및 사이즈 옵션을 제공해 본격적으로 미국 의료기기 시장 내 포트폴리오 확대와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유니스페이스의 구조는 손상된 디스크를 대체하여 삽입되는 케이지와 이를 고정하는 스크류(고정용 나사)가 일체형으로 구성된 독립 구조(Stand-alone)로 개발되어, 케이지를 삽입한 후 별도의 경추용 플레이트 삽입이 필요 없어 사용자의 편의성이 높다. 환자 입장에서는 수술 시간 단축과 절개 부위 최소화로 수술 후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유니스페이스는 스크류가 체내에서 빠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이중 잠금 구조가 적용되어 안전성을 한 층 높였다. 현재 특허 출원 중인 '탄성밴드를 이용한 자동 잠금장치'로 위아래 뼈에 연결한 스크류를 1차로 자동 잠금해 준다. 이어 케이지 뒷면에 잠금 플레이트(Locking plate)를 추가 부착함으로써 스크류의 고정력을 높여준다.또한, 생체적합성이 뛰어난 티타늄 소재에 3D 프린팅 기술을 접목해 사람의 해면골 구조와 유사한 다공 구조를 구현함으로써 수술 후 환자의 빠른 골유합을 유도한다. 그리고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하면 제품을 비교적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기 때문에 케이지의 너비, 면적, 높이, 각도 등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현재 유니스페이스는 총 107가지 사이즈로 출력할 수 있어, 환자에게 맞는 케이지 사이즈 선택이 가능하다. 성별이나 골격의 크기 등에 따라 환자 치료에 최적화된 사이즈를 제안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기존 절삭 가공 제품에 비해 유리한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더불어, 유니스페이스는 기계적 강도가 뛰어난 티타늄 소재를 기반으로 기존 제품 대비 최대 2.66배 강도는 향상시키면서도 단단한 티타늄이 정상 뼈는 파고들지 않도록 디자인되어 환자 안전성에도 만전을 기했다.미국의 경우 퇴행성 디스크 질환 치료 시 인공디스크 삽입보다 케이지 삽입을 통한 유합술이 더 보편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2026년까지 유합술 대비 인공디스크 삽입은 약 14%에 그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i] 경추용 케이지는 높은 성장 가능성을 가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정주미 이노시스 대표는 "유니스페이스는 치료에 최적화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 단계부터 현지 의사들과 함께 디자인한 제품으로, 3D 프린팅 기술로 골유합에 최적화된 저밀도 구조를 완성하고 자동 스크류 잠금 메커니즘을 구현해 환자에게 더욱 신속하고 효과적인 치료 효과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미국 허가를 통해 북미는 물론 중남미와 오세아니아 등 글로벌 시장 진출 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보다 많은 국가로의 수출 확대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한편, 이노시스는 올해 8월부터 한국, 미국, 칠레 등에 유니스페이스 공급을 시작할 예정이며, 그 외에도 브라질, 멕시코, 콜롬비아 등 중남미 지역과 함께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지역으로의 시장 확대를 준비 중에 있다.



작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9.69억으로 전년대비 15.06% 감소. 영업이익은 16.22억 적자로 4.24억에서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3.06억으로 188.08억 적자에서 흑자전환. 


정형외과용 척추고정장치, 척추통증치료용 미세침습 의료기기, 골절치료장치, 생체흡수성 금속 임플란트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척추디스크 수핵 제거를 위한 플라즈마 기반의 전극(척추통증 치료용 미세침습 의료기기)을 국내 최초로 제품화. 임플란트를 제거하기 위한 2차 수술이 필요 없는 생체흡수성 금속 임플란트를 개발, 임상 완료를 거쳐 2015년 4월 판매 허가 취득. Biologic 제품인 골이식 대체제 시장에 진출했으며, 세계적인 메디컬 기업인 마이크로포트와 심혈관용 스텐트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하여 국내 심혈관용 스텐트 시장에도 진출. 
최대주주는 시지바이오 외(34.70%). 상호변경 : 유앤아이 -> 에디슨INNO(22년4월) -> 이노시스(22년7월).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1.69억으로 전년대비 8.18% 증가. 영업이익은 4.24억으로 8.16억 적자에서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88.08억 적자로 52.15억 적자에서 적자폭 확대. 


2020년 3월23일 1010원에서 바닥을 찍은 후 2022년 2월18일 13520원에서 고점을 찍고 조정에 들어간 모습에서 올 8월21일 1301원에서 마무리한 모습입니다. 이후 9월3일 1608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리는 중으로, 이제부턴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여집니다.


손절점은 1360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1415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156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172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

하단영역

씽크풀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투자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정보를 무단 복사, 전재 할 수 없습니다.

씽크풀은 정식 금융투자업자가 아닌 유사투자자문업자로 개별적인 투자상담과 자금운용이 불가합니다.
본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로 원금 손실이 발생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씽크풀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70, 15층 (여의도동, 미원빌딩)

고객센터 1666-6300 사업자 등록번호 116-81-54775 대표 : 김동진

Copyright since 1999 © ThinkPool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