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세계3대 로봇강국 " 마스터플랜 " 짠다게시글 내용
세계3대 로봇강국 " 마스터플랜 " 짠다
지능형로봇 개발 및 보급촉진에 관한 태스크포스(TFT)팀 구성
(우리나라가 로봇산업 육성방안을 이처럼 구체적으로 마련하기는 이번이 최초)
유진로봇[056080]
세계3대 로봇강국‘마스터플랜’ 짠다
기사입력 2008-08-24 17:54
우리나라가 오는 2013년까지 세계 3대 로봇강국으로 가기 위한 ‘로봇산업 5개년 마스터플랜’을 만든다.
이 계획은 오는 2009∼2013년 5년간 국내 로봇산업·정책 등의 비전과 실천 전략을 총망라한 범정부적인 로봇 액션플랜(실천계획)으로 로봇 연구개발(R&D), 인력 양성, 로봇기술 표준 확보 등 로봇 인프라 조성, 국내외 로봇시장 창출, 로봇 투자 확대 방안 등을 모두 담게 된다. 우리나라가 로봇산업 육성방안을 이처럼 구체적으로 마련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24일 지식경제부는 ‘지능형로봇 개발 및 보급촉진에 관한 5개년 기본 계획’ 수립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지식경제부는 로봇 관련, 산·학·연 전문가 80여명이 참여하는 태스크포스팀(TFT)을 꾸려 ‘로봇기본계획 기획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장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김홍석 단장이 맡는다. 현대중공업, 삼성테크윈 등 로봇제조 대기업과 로봇전문기업, 전자통신연구원(ETRI),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전자부품연구원 등 업계와 학계, 연구계도 참여해 의견을 담는다.
지식경제부 원영준 로봇 팀장은 “이번 로봇산업 5개년 마스터플랜은 그동안 산재해 있던 로봇정책을 범부처적으로 세우는 첫 계획으로 의미가 자못 크다”며 “정부의 로봇 신성장동력 사업의 로드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원회는 이번 5개년 마스터플랜에서 지능형 서비스·산업로봇 등 로봇 전 분야에 걸쳐 밑그림을 그리게 된다. 기본계획안에는 로봇 R&D, 인력 양성, 로봇기술 표준 확보 등 로봇 인프라 조성, 국내외 로봇시장 창출, 로봇 투자 계획, 정부부처 간 협력방안, 대기업 로봇투자 유인 방안 등 세계 3대 로봇산업 강국으로 가는 단계적 발전전략이 총망라될 예정이다. 로봇관련 정부 예산도 이를 토대로 배정될 전망이다. 이 기본계획안이 구체화되면 올해 안에 관계부처와 협의, 공청회 등을 거쳐 내년 초에 발표하게 된다. 김홍석 단장은 “로봇산업 전반에 대한 인력, R&D, 로봇 인프라, 시장 확대 등의 로봇 관련 콘텐츠와 의견들을 모두 찾고 있다”며 “내용은 상당히 방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skjung@fnnews.com 정상균기자
<본자료는 투자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것이지,종목을 추천하는것이 아닙니다.
투자는 본인책임입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