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제이브이엠, 성장성+안정성 여전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송선옥 기자][-삼성證]
삼성증권은 19일 제이브이엠의 높은 안정성과 성장성을 감안,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고 밝혔다. 목표주가는 수익성 악화를 감안, 7만2000원으로 하향조정했다.
제이브이엠의 2007년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30.2%, 29.5% 증가한 147억원, 51억원으로 이는 단가가 높은 ATDPS 수출비중 증가에 따른 것으로 예상치를 상회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반면 세전사업이익은 예상치를 20.3% 하회한 43억9000만원으로 이는 투자유가증권 평가손실과 기부금 지출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전상필 삼성증권 애널리스트는 "2008년에도 27.1%의 높은 매출성장세는 유지될 것으로 기대되나 신제품 개발에 따른 비용증가로 영업이익률은 전년대비 2.5%포인트 하락한 28.7%를 기록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는 크게 우려할 사항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오는 4분기 출시예정인 신제품의 매출기여가 2009년부터 발생할 가능성이 높고 신제품 개발은 향후 경쟁업체나 신규 진입자들과의 차별화 요인이 될 것으로 여겨지기 때문이다.
전 애널리스트는 "인구고령화 등으로 세계 조제시스템 자동화시장의 고성장세는 지속될 것이고 단가가 높은 ATDPS 수출비중 및 MRO 매출비중 증가로 2009년부터 영업이익률이 다시 30%대를 회복할 전망인데다 세계 선두업체로서의 시장지배력과 해외 대형파트너와의 우수한 관계가 제이브이엠의 안정성을 담보해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선옥기자 oops@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