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삼성테크윈 CCTV강화+美시장확대 수혜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김동하 기자]키움증권은 16일 아이디스가 경기 침체기에도 안정적인 실적을 거둘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2만4000원을 유지했다. 신용 경색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무차입 경영에 600억원의 순현금을 보유하고 있는 점도 긍정적으로 풀이했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보안 장비 산업이 경기 민감도가 작고, 아이디스의 시장 지위가 상승하고 있어 경기 침체기에도 안정적인 실적이 기대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3% 증가한 221억원,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1% 감소하나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62억원(영업이익률 28.2%)으로 기존 추정치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했다. 영업이익은 연말 특별 상여금이 반영된 것이어서 변함없이 우수한 수익 창출력을 보여줄 것으로 내다봤다.
김 연구원은 아이디스의 핵심 모멘텀은 주고객인 삼성테크윈의 CCTV 사업 강화 수혜, 미국 소매 시장 사업 본격화, 자체 개발 통합칩 장착, IP 카메라 제품군 확대 등으로 꼽았다.
김 연구원은 "삼성테크윈이 삼성전자로부터 CCTV 사업을 인수할 경우 수혜가 기대되고, 새로운 사업 모델(B2C)로서 미국 소매 시장 대상으로 보급형 제품 판매를 본격화할 것"이라며 "자체 개발한 통합칩을 장착해 원가 구조가 개선되고, IP 카메라, NVR, IP 서버 등 IP 카메라 제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하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같은 모멘텀은 2분기 말 이후에 집중, 하반기 실적 개선폭을 확대하는 요인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김동하기자 max@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