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전혜영 기자]한양증권은 27일 아이디스에 대해 글로벌 경기 침체에 상대적으로 둔감한 보안 장비 업체로 높은 수익성을 유지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신규 제시했다. 목표주가는 2만원.
김영주 한양증권 애널리스트는 이날 보고서를 통해 "아이디스는 기존의 CCTV를 대체하는 DVR(Digital Video Recorder) 전문 생산 업체로 북미, 유럽, 아시아 등지의 다양한 대형 보안 시스템 사업자와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다양한 매출처와 대형 사업자 위주의 고객 구성은 세계적인 경기 침체가 예견되는 상황에서 경기에 둔감한 안정적 실적을 가능하게 하는 강점"이라고 밝혔다.
또 저가 시장을 공략함에도 불구하고, 높은 수익성은 유지될 것이란 전망이다.
김 애널리스트는 "내년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보이는 저사양 저가 제품에 대한 공략과 이에 따
른 ASP 하락 예상에도 불구하고 통합칩의 개발을 통한 원가 관리 등 수익성 제고 노력과 높은 수출 비중에 따른 환율 효과로 20% 후반대의 영업이익률은 유지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장기적인 성장성도 유효하다는 분석이다.
김 애널리스트는 "아이디스는 최근 3년간 매출이 정체되면서 성장성에 대한 시험대에 올라서게 됐지만 저가 장비 시장의 확대 및 NVR과 IP 카메라로의 대체 수요가 향후 성장을 이끌 것"이라며 "장기적 성장 전망은 여전히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만 둔감한 제품 특성에도 불구하고 내년에는 경기 침체로 인한 건설경기의 둔화와 금융 기관 대체 수요의 감소로 내실을 다지는 시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모바일로 보는 머니투데이 "5200 누르고 NATE/magicⓝ/ez-i"
전혜영기자 mfuture@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