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대한민국 아줌마의 체질별 건강하게 살 빼기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46 2012/10/25 23:55

게시글 내용

펑퍼짐한 배와 엉덩이는 전형적인 아줌마 몸매의 상징이다. 이렇듯 아줌마가 되면서 몸이 망가지는 가장 큰 이유는 서서히 노화가 진행되면서 몸의 근육이 줄고 체지방이 늘기 때문이다. 또 출산을 겪으면서 몸의 기력이 많이 떨어지고 기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노폐물 대사에도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몸무게가 늘어나고 건강이 악화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아줌마는 다이어트를 할 수 없는 것인가? 아니다.

분명 방법은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몸 상태와 체질을 알고 그에 맞는 식생활과 생활습관을 가진다면 살 찐 사람은 살이 빠지고, 깡마른 사람은 적당한 몸매를 만들 수 있다. 지금부터 주부들의 체질별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태양인 체질의 아줌마
네 가지 체질 중 비만이 될 확률이 가장 적은 편이다. 화가 많고 성격이 급한 태양인은 몸의 기운이 상체로 몰리면 목, 어깨, 가슴 등에 살이 찌기 쉽다. 반면 하체가 약하고 지구력이 없으므로 다리에 무리가 가는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 땀을 많이 내지 않는 정도의 수영, 산책, 등산과 가벼운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단체 운동이 좋다. 담백하고 서늘한 음식,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류, 잎 채소 등을 섭취하고 맵고 뜨겁고 칼로리가 높은 음식, 열이 많이 나는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태음인 체질의 아줌마
푸근하고 넉넉하며 성격이 느긋하고 식욕이 왕성해 어떤 음식이든 맛있게 뚝딱 해치울 수 있다. 때문에 가장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우리나라 사람에게 가장 많은 체질이기도 하다. 결혼 전에는 억지로 식욕을 조절하지만, 일단 결혼 후에는 먹고 싶은 대로 먹기 때문에 살이 찔 수 밖에 없다.

단 소화 기능은 좋기 때문에 과식이나 위장병은 적은 편이다. 먹는 것이 그대로 몸에 쌓이는 체질로 네 가지 체질 중에서 가장 운동을 많이 해야 한다는 특징이 있으며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는 목욕, 등산, 웨이트 트레이닝 등 땀을 내는 운동이 좋다. 반면 폐 기능이 약하므로 격한 운동은 삼가는 것이 좋고 모든 운동은 반드시 준비운동을 하고 실시해야 한다. 배와 허리둘레에 살이 많이 붙는 편이므로 허리를 쭉 펴는 자세의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소양인 체질의 아줌마
대체로 소화 기능이 좋고, 먹는 것에 비해 살이 잘 찌지 않아 아줌마들의 부러움을 산다. 하지만 배변 기능이 약해서 변비에 걸리기 쉽고, 변비가 심하면 몸이 붓고 살이 찌기도 한다. 순발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단거리 달리기, 높이뛰기 등 육상 종목이 좋고, 몸에 열을 지필 수 있는 술이나 고칼로리 음식은 피하도록 한다. 차게 먹을 수 있는 과일과 채소류, 돼지고기 등을 섭취하고, 뜨거운 음식, 견과류 등은 피하는 게 좋다.

>소음인 체질의 아줌마
소화 흡수가 왕성하지 않아 살이 쉽게 찌지는 않지만 소화가 잘 안 되면 몸 속의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비만이 될 수 있다. 쉽게 피로를 느끼고 무기력한 상태가 지속되는 편이라, 힘든 일을 싫어하고 몸을 조금이라도 편안하게 두다 보니 하체에 살이 많이 찐다. 하체에 살이 집중되는 체형을 보정할 수 있는 수영, 철봉, 아령 운동과 엉덩이와 허벅지 군살을 빼주는 스트레칭이 좋으며 땀이 많이 나는 운동은 되도록이면 피한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