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한전기술 등 한국 컨소시엄, 인니 바이오매스 4천억 투자게시글 내용
한전기술 등 한국 컨소시엄, 인니 바이오매스 4천억 투자
한국전력기술이 추진하는 인도네시아 바이오매스 발전소 사업이 순조로운 진척을 보이고 있다. 한전기술을 비롯한 한국 컨소시엄은 4억달러(약 4200억원)을 투자해 30㎿급 바이오매스 발전소를 지을 계획이다.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에코 푸트로 산디조조 인도네시아 낙후지역개발부 장관은 현지 언론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발전 전문 기업 ㈜짐코와 한전기술 등으로 구성된 한국 컨소시엄이 인도네시아 숨바와섬에 4억 달러를 투입해 30㎿급 바이오매스 발전소를 지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발전소 원료로는 옥수수 줄기와 홍자귀나무(칼리안드라) 등이 쓰인다.
앞서 한전기술은 지난 4월 숨바와섬과 바이오매스 발전소 건설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한전기술은 발전소 설계와 기자재 구매 등을 담당하기로 했으며 오는 9월 구체적인 타당성조사를 거쳐 발전소를 지을 계획이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이번 발전소 건설로 신재생에너지를 확대하는 한편 생산 전력을 팔아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부는 2016년 기준 12.46%에 그친 재생에너지 전력 생산 비중을 2026년 22.45%로 늘리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바이오매스는 인도네시아가 수력 다음으로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재생에너지원이다. 바이오매스 원료로 사용되는 산림 자원과 농업 부산물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인도네시아 광물에너지자원부가 발표한 바이오매스 잠재량은 49.81GW에 달한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