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그린투자자문 조우근 위클리 시황게시글 내용
안녕하세요?
그린투자자문 조우근 입니다.
달도 차면 기운다고 했던가요?
한반도 긴장 상황이 극으로 치닫더니 어제 우리나라의 연평도 사격훈련으로 오히려 국면이 전환되는게 아닌가 조심스럽게 전망해 봅니다.
여러 번 말씀드리는 것이지만 주식시장은 역시 우려와 걱정이라는 영양분이 있어야 오르나 봅니다. ㅋㅋ
결국 업종이나 종목 선택이 중요한 것이지 잘 알지도 못할 것 같은 지수에 너무 신경 쓸 필요가 없다는 것이지요.
결국 산업을 잘 공부해서 중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주식에서 돈을 벌 확률을 높이는 방법 같습니다..
물론 변곡점을 잡아내기 위해서는 매크로에 대한 통찰력이 필요하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지수가 많이 올라 부담스럽다고 생각하신다면 한 템포 쉬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쉬더라도 종목이나 산업에 대한 큰 그림을 생각하시고 보신다면 시장이 예상했던 방향과 다르게 갔을 때
대처하시기가 훨씬 더 나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주에 못 보신 분들이 계신 것 같아서 다시 첨부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ㅇ 현대중공업 : 조선은 기본, 종합플랜트 및 에너지회사로 돛을 올리다.
ㅇ LG전자 : 더 이상은 잃을 것이 없다. '넘버원 멤버, 넘버원 컴퍼니'로의 재도약을 꿈꾼다.
ㅇ 현대제철 : 고로 2개 확보로 POSCO 추격의 발판을 마련하다.
ㅇ 삼성물산 : 건설을 넘어 종합플랜트 업체로 닻을 올리다. 지배구조 변화로 보너스도 생긴다.
ㅇ 은행주 : 2011년 이익성장률이 가장 높은 업종, 그동안의 긴 잠에서 깨어나다.
ㅇ 태양광주 : 빅뱅이 바로 눈 앞에 다가오고 있다.
- 오성엘에스티 : 태양광 Upstream(폴리실리콘 / 잉곳, 웨이퍼) 수직계열화 성공 태양광 강기업으로 다시 태어나다.
- OCI : 전 세계 NO1 폴리실리콘 업체로의 도약을 꿈꾸다.
오늘로 2010년도 그린투자자문의 메일링 서비스는 종료하고 새해에는 더욱 알찬 내용으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번 한 주도 정말 정말 행복하게 보내시고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해주십시오 *^*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