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당분간 몸조심하며 기회를 잡아야...게시글 내용
안녕하십니까? 안전을 최우선시하는 ^.^그리심산^.^입니다. 당분간은 몸조심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미국증시가 안정되고 국내증시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아쉽게도 기업들의 부도사태가 줄을 잇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100% 또는 200%, 1000%라는 엄청난 수익률을 냈어도 부도난 종목 딱 하나만 잘못 잡으면 한순간에 깡통이 납니다. 향후 장세에 대한 기대감들이 크나 일단 소낙비는 피하고 보는 것이 상책인 만큼 절대 펀더멘탈이 의심스럽거나 부실한 기업은 쳐다도 보지 말고 우량한 종목 중심의 관심을 이어갈 것을 당부드립니다. ▶ 투자전략 ◀ 연이틀째 국외적인 변수보다는 국내적인 재료에 의해 지수상승이 좌절되는 모습입니다. 그동안은 미국증시때문에 국내증시가 상승하지 못했다고 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국내적인 악재들때문에 지수상승에 제동이 걸리고 있는 것입니다. 어제는 D램가격이 하락세로 돌아선 가운데 사상최대규모의 작전세력이 검거됐다는 소식이 지수상승에 제동을 걸었고, 오늘은 미국증시가 상승하고 D램가격이 상승세로 돌아섰음에도 불구하고 기업들의 연쇄부도가 연말 자금경색을 이끌어 내지 않을까 하는 우려감이 지수상승에 건 것입니다. 다행히, 미국증시가 상승했고 시장기조도 강한 가운데 외국인들의 공격적인 선물매수가 이어지며 지수하락을 방어한 모습으로 시장은 최소한 폭락 가능성은 적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일단, 최근에 언급해 드렸듯이 KP지수는 650P~700P선 사이의 박스권 등락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주목해야 할 것은? 최근 국내적인 변수에 의해 국내증시가 부진한 양상을 보이고 있으나 결국에는 미국증시흐름을 쫓아 갈 가능성이 크다라는 것으로... 향후 미국증시가 강한 상승을 이어갈 때 국내증시도 상승세를 보일 것이며, 그렇지 않을 때는 조정분위기를 이어갈 것이라는 것입니다.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국내변수에 따른 대응전략을 이어가되 중기적으로는 역시 미국증시 흐름에 따른 대응전략을 펼쳐야 한다는 것으로 단기적인 국내변수에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결국, 전일 미국증시가 소폭 상승세를 보였다고는 하나 아직은 좀 더 기간조정이 진행될 가능성이 큰 가운데 미국증시의 기간조정과 함께 국내증시도 보합선 혼조양상이 진행될 가능성이 크다고 보면 될 것입니다. 다만, 단기에 엄청난 상승 후 상당히 견조한 조정을 보이고 있는 미국증시는 서서히 개선기미를 보이고 있는 증시주변여건과 함께 조만간 재상승에 나설 가능성이 큰 것으로 분석되고 있어 아직은 긍정적인 시각을 견지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즉, 국내증시도 단기상승에 따른 기간조정이 좀 더 이어지겠으나 미국증시의 급등과 함께 동반 상승에 나설 가능성이 크다라는 것으로서 오히려 최근의 지수조정을 종목들에 대한 저가매수의 기회로 활용해도 무리는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당분간은 지수와 무관한 개별중소형주 중심의 단타전략을 좀 더 이어가되 중기적으로는 최근 상승장에서 대장주로 등극했던 종목 중심의 재매수타이밍 포착에도 어느정도는 신경써야 함을 언급해 드립니다. ▶ 추천주 점검 ◀ ☞ 테스텍(48510) - 매수가 2850원(10/31일) - 현재가 3080원(상한가)
최근 3일 급등시 +37% 단기수익을 안겨드렸던 종목으로 금일 시초가 재매수전략을 강조해드렸고 주가는 재차 상한가에 진입함에 따라 단기 누적수익률이 50%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축하~! 일단, 보유전략은 이어갑니다. ☞ 케이비티(52400) - 매수가 16200원(10/30일) - 현재가 17100원(+850원)
전일 SMS로 추천드렸던 종목으로 금일도 장중에 18100원까지 갔다가 밀렸지만 보유전략을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의외의 장세가 진행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보유. ☞ 기타, 미**와 평***. 대***은 지속적인 보유전략을 말씀드리고 있고, 나머지는 반등시마다 매도포인트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조금은 여유롭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 직접상담 ☞ 060-800-3311-1-(483) ☎ ☎ 종목청취 ☞ 060-800-3311-3-(483) ☎ ☎ 무료추천주는 SMS를 가입해주세요. ☎ ▶ 참고사항 ◀ 1) 최소 2~3일 후를 보고 종목을 추천합니다. 잡히지도 않는... 잡기에도 부담스런 급등주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오르기전에 매수 놓고 느긋하게 기다리는 안정적인 투자를 합니다. 때문에 매수하자마자 급등하지 않는다고 해서 성급하게 매도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다. 2) 부실주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차트도 중요하지만 상승장에서 대박을 줄 수 있는 우량한 펀더멘탈을 가진 종목을 추천합니다. 깨져도 안전한 종목인 것입니다. 3) "미수"를 치지 맙시다! "미수"는 패가망신의 지름길입니다. 폭등장에서도 쪽박을 차는 기가막힌 현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100번 잘 하고 1번 잘 못하면 곧바로 쪽박입니다. 4) 매수가 대비 "3% 하락"시 손절매를 생활화합시다. 모두가 알고 있는 기본적인 전략이지만 그 기본을 무시할 때 주식투자는 "실패"의 쓴 잔을 우리에게 선물(?)할 것입니다. ^.^ 그리심산 ^.^
|
|
|
|
|
|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