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위험장세에서는 무상증자 종목에 투자해 두자!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016 2005/04/16 20:36

게시글 내용

우진세렉스.....초강력 추천입니다.

 

추천사유1)

[中企 세계시장 누빈다]중진공-본지 공동기획 ⑤우진세렉스2

2005/01/17  12:57:02  헤럴드경제

플라스틱 사출기술로 ‘세계 호령’

원자재난ㆍ환율 급락 등 악재속 수출 倍 증가  올 매출 690억원 자신

인천 주안 기계산업단지에 위치한 우진세렉스(대표 김익환)는 작년 원자재난과 환율급락의 악재속에서도 플라스틱 사출성형기 수출을 2배나 늘린 수출유망기업이다.

 지난 2003년 408만 달러에 불과하던 수출이 작년에는 1140만달러로 2배이상 늘었다. 올해는 여세를 몰아 1300만달러를 목표하고 있다.
 수출국가도 미국과 유럽은 물론 동남아등 41개국에 달하고 있다.
 이같은 수출 증가의 배경은 기술력이다.
 우진세렉스는 휴대폰의 케이스를 뽑아내는 휴대폰 전용 플라스틱 사출성형기를 국내 최초로 국산화하는 데 성공, 세계적인 경쟁력을 자랑하는 한국 휴대폰의 소형화에 크게 기여한 경력으로도 유명하다.
 국내에 진출한 노키아와 모토롤라 등 대부분의 외국 업체들도 우진세렉스의 사출기에서 제조된 케이스를 사용할 정도다.
 김익환 사장은 “정밀 사출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고 있다고 자부한다”며 “국내 시장에선 이미 3000여 업체에 달하는 거래처를 확보할 정도로 입지를 다졌기 때문에 이제 해외 진출로 제2의 성장동력을 마련할 싯점”이라고 말했다.
 우진세렉스의 해외진출은 이미 본격 시동이 걸려 있는 상태다.이미 지난 2002년 사출기 업계 최초로 800만 달러를 투자해 중국 상하이 부근 닝보시에 1만1400평 규모의 자체 생산법인을 설립해 가동중이다..
 지난해 10월부터 생산에 돌입한 중국 생산법인은 현재 월 50대 규모의 생산능력을 나타내며, 그간 부담으로 작용해 온 우진세렉스의 가격경쟁력을 끌어 올리고 있다.
 김 사장은 “세계의 공산품 생산기지가 된 중국의 사출성형기 수요가 최근 급증세를 보이고 있지만, 정작 고급 기종의 공급은 충분치 않다”며 “우진세렉스는 자체 기술력을 앞세워 향후 20억 달러에 달하는 중국의 사출기 시장에서 5% 가량을 점유, 연 1억 달러의 매출을 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아울러 중국공장을 인근 동남아나 러시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도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해외 시장에 본격 진출한 만큼 기술 개발에 대한 김사장의 열정은 더 뜨거워지고 있다.
 IMF 와중에 오히려 회사를 키운 원천이 기술개발에 있었다고 자부하는 그는, 현재 양산중인 0.25㎜ 두께를 5분의1로 줄인 0.2㎜ 플라스틱 케이스 사출기를 개발중이다.
 우진세렉스는 지난해 603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중국 시장 진출의 성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날 것을 기대하며 690억원 가량의 매출을 노리고 있다

 

2005년 4월 10일자 매일경제 기사내용

우진세렉스, 본드 안쓰고 車내장재 생산

자동차 내장재 생산과정에서 공업용 본드를 쓰지 않고 단 한 번의 공정으로 제품을만들 수 있는 있는 첨단 사출성형기가 나왔다.


우진세렉스(대표 김익환)는 부품 사출성형과 외피부착 두 가지 공정을 통합한 SIP(Synchro Insert Process)공법 정밀사출성형기 ND시리즈 양산에 들어갔다.
이 사출기는 카시트 카도어 필러류 등 고급 플라스틱 제품 생산공정을 획기적으로단축할 수 있다.
 과거에는 이런 고급 플라스틱 부품을 만들려면 사출성형기를 통해 플라스틱 외형을뽑아낸 후 공업용 본드로 가죽 스펀지 융 등 표피 재료를 별도로 부착하는 번거로운 작업공정을 거쳐야 했다.
 그러나 SIP공법 사출성형기를 사용하면 표피재 부착이 성형기에 장착된 금형 내부에서 한꺼번에 이뤄지고 부품의 표피나 스펀지의 탄력이 살아 있어 고급스런 느낌을 유지해준다.
 무엇보다 인체에 유해한 본드를 사용하지 않아 새 차의 냄새를 줄일 수 있고 환경친화적인 작업공정이 가능해져 자동차산업 경쟁력도 높일 수 있다.
 이 첨단 사출성형기는 우진세렉스의 사출성형기술과 이지웍스(대표 김길곤)의 금형제작기술의 합작품으로 2003년 10월부터 20개월의 개발기간을 거쳐 최근 상품화에성공하게 된 것이다.
 승용차 도어트림(도어 안쪽 부분), 암레스트(도어 팔걸이 부분), 시트 뒷면, 차체천장과 내부 벽면, 패키지 트레이 등 자동차 내장부품 종류에 따라 형체력 500t부터 3000t까지 10개 모델을 개발했다.
 김익환 대표는 "신공법을 적용하면 자동차 부품업체 제조공정이 크게 줄면서 인건비 절감 효과까지 같이 누릴 수 있다"며 "앞으로 중국 자동차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특히 "일본 경쟁사에서 비슷한 제품을 만들어냈지만 성능이나 가격면에서 우리가 개발한 제품이 압도적"이라고 밝혔다.
 휴대폰 케이스 전용 사출성형기를 2000년 독자 개발하면서 비약적 발전을 이뤘던우진세렉스는 이번 자동차 부품용 사출성형기 개발 성공으로 소형 사출성형기 부문에서 벗어나 자동차부품 가전 등 대형 사출성형기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해가고 있다.

 

 

추천사유2)

 

우진세렉스 25% 무상증자

2005/04/15  13:45:26  이데일리

우진세렉스(049800)는 15일 1주당 0.25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실시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추가 발행주식은 200만주이며 신주배정 기준일은 5월 3일이다

 

 

 

추천사유3)

다음주에 실적발표가 예상되는 가운데....1분기 실적이 전년대비 증가.....공시 임박!!!

선취매....다음주초 조정 보일 때마다 조금씩 물량을 확보하시길 바랍니다.

지금은 여유여하를 불문하고,

실적 호전주에 투자해야 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

하단영역

씽크풀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투자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정보를 무단 복사, 전재 할 수 없습니다.

씽크풀은 정식 금융투자업자가 아닌 유사투자자문업자로 개별적인 투자상담과 자금운용이 불가합니다.
본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로 원금 손실이 발생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씽크풀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70, 15층 (여의도동, 미원빌딩)

고객센터 1666-6300 사업자 등록번호 116-81-54775 대표 : 김동진

Copyright since 1999 © ThinkPool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