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월척 신중국 환경관련주 분석게시글 내용
◆ 발 빠르게 움직이는 中…대기오염 전쟁 선언
중국에서도 PM2.5로 인한 심각한 오염을 계기로 대기오염에 대한 대책과 규제 마련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텐진, 허베이, 상하이 등은 '중점지역 대기오염방지 12차 5개년 규획'을 통해 PM2.5 수치를
현재 70~80㎍/㎥ 대비 6% 가량 감축키로 했다. 이를 위해 8개 프로젝트를 선정, 올해까지 총 3500억 위안을 투입할 예정이다.
베이징은 2017년까지 PM2.5 농도를 60㎍/㎥ 수준까지 낮추는 계획을 발표했다. 구체적 실행 방안은 오염물질 총량 규제, 자동차 배기가스 규제, 공회전 금지제도, 길거리 음식 단속(샤오카오: 꼬치구이)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중국은 2020년까지 전체 전력 생산량의 15%를 신재생에너지로 충당할 계획이다. 이미 작년 건설된 신규 발전소 중 신재생에너지의 발전 비중이 32%에 달했고, 석탄에너지의 발전 비중은 40%에 불과했다.
전문가들은 대기오염이 일부 산업과 제품에 기회요인으로 작용한다는 점을 주목하고 있다. 환경이 변하면 산업군은 따라가기 마련이어서다.
박 연구원은 "주식 시장에서 미세먼지 관련주의 상승은 올해는 물론 내년과 2017년에도 이어질 것"이라며 "매년 되풀이되고 있는 문제인만큼 관련 제품의 판매 동향도 눈여겨봐야 한다"고 말했다.
국내에서는 미세먼지 농도가 '매우 나쁨' 수준을 보였던 지난 2월 22~24일 황사마스크와 클렌징 용품 판매가 전주보다 9배에서 최대 16배까지 급증했다. 중국에서도 사상 최악의 스모그를 겪은 2013년 공기청정기 시장이 전년보다 90% 넘게 성장했다.
환경산업 관련주를 찾아봤습니다. 대기오염과 관련된 중국의 정책적 이슈와 관련주식 올상
KC코트렐
KC그린홀딩스
웰크론
애프티이앤이
크린앤사이언스
오텍
|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1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