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내용
최근 지수가 하락장으로 접어들면서 상담 하는 투자자중 손해보고는 절대 못팔겠다는 사람들이 많았다.
이유인즉 좋은 기업에 투자를 했다고 하는 사람도 있었고, 가치투자는 그렇게 하는거 아니냐 라는 사람도 있다.
더 심한 경우는 자기가 보니까 부도안나면 주가가 하락해도 견디니까 올라오더라는 것이다.
과연 이러한 생각을 가지고 주식투자를 계속 한다면 성공할 확률이 얼마나 될까?
아니 성공은 고사하고 은행이자나 최악의 경우 원금회복이 가능한가에 대한 소견을 이야기해볼까 한다.
주가는 오늘을 기점으로 미래의 어느날 종가를 비교해 보면 반드시 상승을 했거나 하락을 했을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미래를 알 수는 없으나 과거의 경험을 통해 미래의 결과를 어느 정도 가늠해 볼 수는 있을 것이다.
주식투자를 오래 해오면서 새삼 느낀점이라면 평균과 확률 그리고 조화이다. 세상은 " 절반 " 이라는 기준을 통해 존재하고 유지된다는 진리를 깨닫게 되었으며 주식 시장에서도 이러한 " 절반 " 의 법칙은 존재 했던것이다.
투자할 때마다 승률을 높이기 위해 수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했건만 지금 생각해보면 그것이 얼마나 무모하고 어리석었는가를 깨닫고 있다.
특정 기법으로 절반이상의 승율을 장담할 수 있는 기법이 존재 할 것이라는 환상속에 날아가버린 돈은 진리를 깨닫는 비용이라 쳐도 소중한 30대가 훌쩍 지나가 버린것은 조금 아쉽다. 이쯤에 내가 발견하게 된것..
주식 시장은 일반인들이 도저히 이해하기 어려운 방법으로 특정 세력들이 주가를 조정하곤 합니다.
그런 세력의 움직임을 미리 포착하여 수익을 내고 있는 세력,연구소 검색하여 가보시면 개미들에게 무료 공개된 종목과 자료들이 있으니 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결론적으로 주식투자는 무조건 들고 있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므로 어느 구간에서건 매수를 하되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이 투자비법이며 손실이 증가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를 해야 하는 것임을 절대로 잊지말고 투정(투자의 정석)을 배워서 반드시 성공했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만..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