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신제품 개발로 매출 확대 기대...내년이후 2배이상게시글 내용
조광ILI이 내년께 LNG 선박용 안전밸브와 콘트롤밸브의 생산이 본격화되면 매출규모가 두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회사측 관계자는 13일 뉴스핌과의 전화통화에서 "지난해 상반기 개발완료 한 "LNG 선박용 안전밸브/콘트롤밸브"가 해외인증을 거쳐 생산에 들어가면 현재매출의 2배 이상 성장할 것"이라면서 "구체적인 생산시기는 현재 밝힐 수 없으나 통상 밸브를 개발완료한 뒤 해외에서 인정을 받는데 1~2년이 걸린다"고 밝혔다.
그는 "내년 이후에는 회사가 새롭게 탈바꿈할 것"이라면서 "생산능력을 확대하기 위해서 장안에 공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 곳은 이르면 2010년 상반기부터 가동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장안 공장이 완성되기 전에도 현재 공장의 가동율(현재 85%전후)을 높이고 아웃소싱을 통해 생산이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이어 또다른 신규사업으로 추진중인 극저온용 안전밸브와 관련, "현재 테스트 장비를 구비하고 회사내에서 테스트를 진행하려는 단계"라며 "해외에서의 인정에 이어 본격적 생산까지 이르려면 2~3년의 시간이 추가로 필요하다"고 말했다.
다만 2006년 개발완료된 원전용주증기안전밸브와 관련해 원자력발전수혜주로 언급되는 것은 경계했다.
그는 "그 제품은 한국전력과 공동으로 개발을 완료했으나 한국전력 측의 요청으로 생산은 홀딩되어 있는 상황"이라면서 "당분간 이 제품에 대해서는 크게 기대할 것이 없다"고 지적했다.
한편 지난 6월 9일 개인투자자 이경희씨는 이 회사 주식 8.5%를 보유한다고 공시한 바 있다.
회사측은 "지난 해부터 이씨의 보유사실을 알고 있었고 회사에 사업의 확대를 위해 한번 연락한 적은 있다"면서 "단순투자자이며 경영권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은 낮다"고 언급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