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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스텍, 삼성SQCI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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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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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2,849 2009/07/16 14:23

게시글 내용

다스텍 (043710)

 

17일 삼성그룹 차세대 먹거리 신수종 사업 6개부문 선정

태양전지. 프린터.  바이오.헬스.  시스템LS .  와이브로.  로봇사업

다스텍  . 삼성전자 납품기업으로 로봇부분 최대 수혜 전망

현재 삼성전자의 삼성SQCI 인증 획득한 코스닥 몇안되는 기업임

 


다스텍, 삼성SQCI 인증 획득
 
 
[edaily 김세형기자] 전자부품업체인 다스텍(043710)은 삼성 SQCI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다스텍은 오는 2006년 7월부터는 주요 수출품에 대해 ROHS기준이 적용되며 이에따라 삼성SQCI인증을 획득하지 못하는 기업은 삼성전자에 납품이 중단된다고 덧붙였다.


===================================================================================================================================<< 다스텍 로봇사업>>


사업의 개요

- 로봇 배틀 시스템 (오프라인용 로봇 배틀 시스템 : RBS)
우리는 현재 많은 Online 상의 게임들을 접하고 있다. 대표적인 것들이 블리자드사의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국내에서 개발된 리니지 등 온라인상에서 서로 User와 User를 상대로 흥미롭게 사용자들간의 전략을 세우고, 지능을 지닌 컴퓨터와 싸울 수 있는 각각의 시스템(형태)을 가진 우수한 게임들이 등장하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몇가지 포인트를 활용하여 더욱 즐겁고 재미있게 흥미를 줄 수 있는 ITEM을 선정하였다.
온라인상에서 전략이 이루어져서 서로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게임을 즐기는 것을,Offline상으로 구현하는 지능형 전투 로봇 게임이다.

 

 

(나) 제품의 개요

(스타크래프와 같이 온라인 게임을 오프라인으로 이동을 했다고 하면 가능 좋을 것 같음)
1) 상대방을 (적과 아군) 등을 식별할 수 있는 프로그램적인 지능을 지니고 있다.
2) Online 상과 같이 팀별로 전략 전투가 가능하며
3) 각각의 로봇은 사람이 컨트롤 할 수도 있고, 스스로도 탑지한다.
4) 전투 로봇 스스로 적과 아군을 식별하여 적과 전투를 벌인다.
5) 서로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상대방에게 송.수신하면서 자료를 전송 각각 상태를 파악한다.
6) 지속적인 전투를 통하여 로봇의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레벨이 올라가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7) 물리적인 무기 및 가상적인 무기를 여러 종류 탈.부착할 수 있으며, Online상과 같이 무기별 각 LEVEL을 가지고 있어 흥미를 더해 준다.
8) 게임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하여 여러 지형물(맵)을 제작하여 환경 여건에 맞춰 전투를 한다.

 

 

(다) 당사의 로봇 현황

1) 연구개발 현황

연구과제 : "지능형 로봇 개발" (로봇 배틀 시스템)
- 연구기관 : 당사 기업부설 연구소
- 연구기간 : 2000~ 현재

- 연구내용 : online상에서 서로user와 user를 상대로 흥미롭게 사용자들간의 전략을 세우고, 사람과 사람, 지능을 지닌 컴퓨터와 싸울수 있는 각각의 시 스템(형태)를 가진 online상의 것을 offline상으로 구현하여 각종 전략으로 서로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게임을 하는 지능형 전투 로봇 게임이다.

- 진척결과 : 실제 당사의 제품의 경우 1 : 1 , 1 : 다 , 다 : 다 의 운영이 가능 한 배틀 시스템으로 현재 진척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a. 회로 설계 완료
b. 본체 기구 설계 완료
c. 리모콘 기구 설계 진행중
d. working 목업 진행중
e. 금형 진행 예정
f. 양산 예정
g. 의장등록을 완료 (의장 등록 출원 : 04-15139)

- 연구효과 : 현재 오락 컨테츠 부분에 실제 한국에서는 online 위주의 가상현 실에서 게임을 접하게 되는데, 당제품의 출시로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offli ne 상의 전략(팀웍) 시뮬레이션 게임의 개발이 활발할 것으로 예상되며, 실 제 적은 비용으로 상대방을 인식하는 방법, 사물을 확인하는 방법, 로봇간 통신 방법, CPU의 다중 처리에 방법이 확대로 차기 다른 item 개발에 있어 당사가 많은 사업부품에 참가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질 것으로 예상됨.

2) 특허현황

a) 장착무기의 자동 판별이 가능한 로봇 토이

(발명 특허 완료 : 특허번호 : 제0467861호)
본 특허는 로봇의 본체와 무기에서의 각 저항값에 분배되는 전압값을 통해 무 기의 종류를 자동 판별이 가능한 방법에 대한 특허입니다.
본 특허를 사용하면, 다양한 무기를 장착할 수 있는 로봇은 현재 자신에게 장 착된 무기의 종류를 손쉽게 자동 판별이 가능합니다.

b) 게임장치의 무기체계 운영창치 및 그 방법

(발명 특허 완료 : 특허번호: 제0479554호)
본 발명은 게임장치의 무기체계 운영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각종 무기를 사용하여 서로 공격할수 있도록 구성되는 게임장치들 사이에서 상대 방에 대한 공격이나 피격된 사실을 무기별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해주기 위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방법은, 공격측 게임장치는 현재 사용하려는 무기에 관한 정보 를 무선송신한 후 무기를 해당 용법에 따라 구동시키는 단계, 피격측 게임장치 는 공격측 게임장치로부터 무기정보를 수신한 후 일정 시간내에 피격된 상태 가 감지되면 이를 알리는 피격사실신호를 공격측 게임장치로 무선 송신하는 단계, 및 공격측 게임장치는 피격측 게임장치로부터 피격 사실을 수신하면 해 당무기를 이용한 공격이 성공한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 으로 한다.
본 발명을 사용하면, 각종 무기를 사용하여 공격할 수 있도록 구성되는 게임장 치들 사이에서 공격자와 피격자, 공격에 사용된 무기, 피격된 사실을 서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등 저렴한 비용으로 능동적이고 현실감 있게 게임장치 를 개발 할 수 있다

c) 상대방의 자동 식별이 가능한 구동형 게임장치

(발명 특허 완료 : 특허번호 :제0479548호)
본 발명은 무선시호를 송신하는 송신부, 무선신호를 수신하는 수신부, 수신부 를 통해 타 게임장치의 식별정보를 수신한 경우에는 이 정보를 메모리에 저장 하고 자신이 식별정보를 송신부를 통해 송신해주는 신호처리부, 및 메모리에 저장된 식별정보에 해당하는 타 게임장치가 자기 주위에 있는 것으로 판단하여 상기 게임장치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본 발명을 사용하면 둘 이상이 모여 서로 대결과 경쟁을 하는 각종 게임장치가 상대방 게임장치의 존재를 손쉽게 인식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각 게임장치의 현 재 위치에 근거한 다양한 동작을 처리할 수 있게 되어, 더욱 능동적이고 흥미로 운 게임장치를 개발 할 수 있게 한다.

d) 토이에 사용되는 모형미사일, 모형미사일 발사대 및 모형미사일 발사 시스템 (발명특허완료 : 특허번호 : 제0482937호)

본 발명은 토이에 사용되는 모형 미사일 및 발사대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모형 미사일은 토이의 제어에 따라 스스로 바퀴를 구동하여 진행하며, 적 외선 신호를 송수신하는 적외선 송신부와 수신부, 추진용 바퀴를 구동시키는 동력부, 조향용 바퀴를 제어하여 진행방향을 조정하는 조향부, 적외선 수신부 를 통해 토이로부터 수신되는 제어신호에 따라 동력부와 조향부를 제어하여 해 당 방향으로 진행하도록 처리하는 구동제어부, 충격에 의한 진동을 감지하는 진동감지부 및 위치 확인용 신호와 진동감지부에서 진동을 감지한 것을 알리는 신호를 적외선 송신부를 통해 토이로 송신부를 통해 토이로 송신하는 송신제어 부를 토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본 발명을 사용하면 구동형 바퀴를 사용하여 모형 미사일을 진행시킬 수 있으 며, 적외선을 통하여 토이 장남감에서도 실제 미사일처럼 유도 미사일과 같은 제품이 가능하게 된다.

 

 

 

043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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