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내용
지난 4/4~4/8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보안 전시회인 'ISC 2006'에서 다스텍이 출시한 시큐리티 로봇이 현지업체와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고 한다.
이번에 다스텍이 세계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인 보안 시큐리티 로봇은 여타 국내외 업체들이 잠금 장치나 도어록 등 보안 설치물 등을 전시한 것과 달리 모바일과 연계된 로봇이 전시장을 돌아다니자 현지 바이어들과 관람객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는등의 좋은 반응을 보였다는데, 미국의 한 솔루션업체 대표는 "이 로봇은 엄청난 가능성, 잠재력을갖고 있다. 기능적인 가능성을 의미하는 것으로 모바일 등 리모트 방식을 통한보안의 개념을 이 로봇 자체가 상징하고 있다. 초기 단계이기는 하지만 새로운센서라던가 관련 플랫폼의 결합될 경우 보다 큰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될것이다."라고 평가하기도 하였다.
S-1 원격제어 1세대 보안 로봇 출시>1세대 보안로봇인 'DSR-1'은 집안 곳곳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모바일폰을 통해 전송해 주는 로봇으로 무선 랜을 이용한 홈 네트워킹 기술과 와이브로 등의 기술을 통해 원격으로 제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 이를 통해 보안 경비 업무는 물론 방범, 경비업체와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누전이나 가스 누출 등 위급 상황으로부터 사람을 보호하게 된다.
황형재 다스텍 대표이사는 "ISC 기간 동안 구매 상담만 1천만 달러의 성과를 거뒀다. 로봇 시장이 어느 정도인지 얼마나 성장할 수 있는 지 새삼 느꼈다."고 인터뷰하고 로봇분야에서 최고로 일컬어지는 일본전기통신대학과 공동으로 배틀 로봇 시연회를 개최한 바 있는 다스텍은 시큐리티 로봇과 관련한 세계 시장의 반응에 한껏 고무돼 있는 상황을 전하면서, "지난번에 선보였던 베틀로봇과 이번에 출시한 보안 시큐리티 로봇 등을 포함해보다 어플리케이션을 다양화함으로써 세계 시장에 우뚝 설 수 있는 회사로 거듭나려고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자파 사업을 필두로 로봇 기술 분야까지 꾸준한 투자를 해 온 다스텍은 인공지능형 로봇과 영상 스트리밍 시스템을 하나로 연결해 실생활에 활용이 가능한청소용 로봇의 범위를 넘는 시큐리티 로봇의 출시를 통해 로봇 사업의 새로운장을 준비하고 있다.
게시글 찬성/반대
- 2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