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바텍, 이우테크놀로지 치과 사업인수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신수영 기자] 치과용 엑스레이진단장비를 만드는 바텍은 16일 치과용 컴퓨터단층촬영(CT) 제조.판매사인 이우테크놀로지로부터 치과용 CT와 의자 생산.판매사업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9개의 해외판매 법인 등 치과 관련사업 일체가 포함됐다.
이에따라 그동안 치과용 CT 부문에서 해외 판권이 없던 바텍이 해외판매를 할 수 있게 됐다.
양측은 해외고객에 대한 안정적 지원과 해외 판매역량의 보전, 감독기관의 승인 등에 따르는 소요 시간을 감안해 2011년까지 3년에 걸쳐 모든 양수도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양수도가 완료될 때까지 바텍은 수탁형태로 치과용 CT 해외판매를 맡게 된다. 한편, 치과용 의자 사업은 오는 8월31일까지 바텍에 양도된다.
이번 인수로 바텍은 치과용 사업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바텍 관계자는 "인트라오랄 센서에서부터 파노라마, 세팔로, CT에 이르는 치과용 엑스레이 진단영상 장비분야에서 완전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며 "여기에 치과용 의자가 제품군에 추가, 본격적인 치과장비 업체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우테크놀로지가 지난해에만 치과용 CT에서 250억원의 매출과 100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다"며 "인수가 완료되는 2011년에는 치과관련 사업으로만 3000억원이 넘는 매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바텍은 올 상반기 해외사업 호조로 수출이 전년보다 270% 증가하면서 총 매출액은 24%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신수영기자 imlac@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