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오늘의 매매동향

작성자 정보

세자

게시글 정보

조회 542 2024/06/19 20:19
수정 2024/06/19 21:43

게시글 내용

외국인 매도                                      7,145주(제이피 모간 매도 1,506주 메릴린치 매도 2,492주 모간 서울 매도 1,423주)



개인 매수                                         7,783주



기관 매도                                         4,141주 (증권 매도 3,344주 사모펀드 매도 797주 )



기타법인 매수                                    3,523주



프로그램매도                                    7,172주      


공매도                                              97주 (평균단가   4,272원)



대차체결                                        100,000주



대차상환                                         80,029주



대차잔고                                      2,625,772주 



대차세력도 불안한 모습 누가 하나 선택 하겠지요   



"더 이상 못 참겠다"…환단연, 온라인 저지행동 돌입 선언


환연, "의료계 행태 묵고 못해" 19일부터 '온라인 피켓팅' 시작
의료계 27일 무기한 휴진 돌입 선언에 "깊은 유감" 표명
"커뮤니티 중심으로 휴진 병의원 불매운동 퍼져" 경고
9개 환자단체가 모인 한국환자단체연합회(이하 환단연)가 의료계의 무기한 휴진 선언에 깊은 유감을 표명하며 이를 저지하기 위한 온라인 피켓팅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환단연의 직접적인 의료계 저지 활동은 전공의 집단 휴진 이후 122일 만이다. 

앞서 18일 대한의사협회는 ‘총궐기대회’ 개최를 선언하고 의료계 요구 수용을 정부가 거부시 27일부터 무기한 휴진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한국환자단체연합회는 "의료계의 이러한 무기한 휴진 선포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면서 "환자 불안과 피해를 아랑곳하지 않고 계속해서 휴진이라는 극단적인 카드를 꺼내 드는 의료계의 행태를 묵고할 수 없다"고 분명히 했다. 

이어 "의대정원 증원 재논의 가능 시기는 현실적으로 지나버렸고, 나머지 부분은 협상을 하든 다툼을 하든 정부와 할 일이지 아무 죄 없는 환자들에게 불안과 피해를 주면서 해결할 일은 아니다"면서 "의료계가 자신들의 주장을 관철하기 위해 집단휴진, 무기한 휴진이라는 극단적인 방식을 택하기를 고집한다면, 분노한 국민으로부터 머지않아 거센 역풍을 맞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환단연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휴진 동네 병의원 불매 운동'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의 파업 동참 병의원 명단 배포 및 불매운동 등을 언급하면서 "환연 역시 의료계 집단 휴진 장기화 저지를 위한 행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환단연은 그 첫 행동으로 의료계를 향한 항의의 메시지를 담은 온라인 피켓팅을 시작한다. 주요 문구는 "STOP 집단사직, STOP 환자불안, STOP 집단휴직, STOP 환자피해" 등이다. 

환단연은 "온라인 피켓팅으로 의료계가 환자와 국민의 목소리를 더욱 직접적으로 들을 수 있도록 하여 의사가 의료현장을 떠나지 않고 정부와 대화와 협상을 하도록 견인하고자 한다"면서 "의료계가 집단휴진, 무기한 휴진 결정을 철회하고 현장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하는 힘은 환자와 국민에게 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환연은 온라인 피켓팅에 많은 이들의 동참을 부탁했다. 

안기종 환단연 대표는 "오늘부터 한국환자단체연합회는 환자에게 불안과 피해를 주어 치료받을 권리를 심각하게 침해하는 전공의의 집단사직과 의대교수·개원의의 집단휴진을 반대하고, 신속히 의료정상화가 이뤄져 안전하고 안심하는 의료환경에서 치료받고 싶습니다는 목소리를 계속적으로 낼 계획"이라며 "그 그 방법으로 첫번째 온라인 피켓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정부 긴급 합동점검 "이제 더 이상의 ASF 안전지대 없는 상황"

ASF 중앙사고수습본부, 6.18-19 이틀간 경북 영천 인접 4개 발생 우려 시·군 대상 농식품부·행안부 합동 점검


SF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이하 중수본)는 이달 18일부터 19일까지 추가 발생위험이 큰 ASF 발생 영천 인접 4개 시군을 대상으로 정부 합동 특별점검’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관련 기사). 

 

영천 발생농장(별)과 ASF 감염멧돼지 발견지점(보라, 파랑), 합동점검 4개 시군@구글지도
▲ 영천 발생농장(별)과 ASF 감염멧돼지 발견지점(보라, 파랑), 합동점검 4개 시군@구글지도

 

이들 4개 시군은 경북 안동·의성·경주와 대구 군위 등입니다. 안동과 의성은 ASF 감염멧돼지 기발생지역이며, 경주와 군위는 아직까지 비발생지역입니다. 

 

이 기간 농식품부, 행안부 합동으로 편성된 점검반(2개반 6명)은 해당 시군의 양돈농가 대상 예찰·점검·소독지원, 거점소독시설 운영 등 방역관리 상황과 농장의 방역·소독시설 설치·운영,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 차단방역 실태 점검과 장마철 집중호우를 대비하여 배수로 설치·정비, 내·울타리 설치 등을 꼼꼼히 점검합니다.

 

확인된 미흡 사항은 즉시 시정·보완토록 하고 규정 위반 농가는 행정처분 등 엄정 조치할 계획입니다. 향후에도 주기적인 합동 점검을 통해 지속적인 감시체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중수본은 “최근 강원 철원군 등 접경지역에서 주로 발생되었던 ASF가 경북 영천군 양돈농장까지 내려온 위급한 상황으로 양돈농장에 대한 점검 강화와 경각심 제고 등 강도 높은 방역관리가 필요하다”라면서, “이제 더 이상의 ASF 안전지대는 없는 상황으로 양돈농가에서도 언제라도 내 농장으로 질병이 유입될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가지고 소독 등 차단방역과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이행하고, 의심증상 발견하는 즉시 방역당국에 신고해 달라”라고 당부하였습니다. 



중국, EU산 돼지고기에 반덤핑 조사 개시



중국산 전기차에 EU의 반보조금 관세 부과에 대한 조치

유럽연합(EU)이 중국산 전기차에 반보조금 관세를 부과한 이후, 중국이 EU로부터 수입한 돼지고기에 대해 반덤핑 조사에 나섰다.

중국 상무부는 지난 17일(현지시각) EU로부터 수입한 돼지고기 및 돼지 부산물에 대해 집중적으로 반덤핑을 조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러한 조치는 중국산 전기차가 부당한 보조금으로 이익을 얻고 있다며, 다음 달부터 중국산 전기차에 최대 38.1%의 추가 관세를 부과하기로 한 EU의 결정에 따른 것이다.

EU 집행위원회 대변인은 “EU 업계 및 회원국과 협력하여 조사 절차를 긴밀히 따를 것”이라면서 “조사 방식이 관련 세계무역기구의 규칙을 준수하도록 적당한 수준에서 개입할 예정”이라 전했다.

스페인 농업부 루이스 플라나스 장관은 “무역전쟁은 결국 시민들의 구매 및 선택 능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특히 농산물 분야에서는 좋지 않다”고 전했다.

한편 베이징 세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이 수입한 EU산 돼지고기와 돼지고기 부산물의 수입액은 총 30억달러(한화 약 4조1,440억원)를 넘어섰다.


 세계 돼짓값 상승기류 탔나

FAO 돈가 지수 4개월째 ↑
약세 보이던 韓‧中도 오름세


  • by 임정은

게시글 찬성/반대

  • 8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