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내용
NASDAQ Biotechnology (NBI)
이 놈들은 종목을 선택하기 보다는 ETF 성격으로 움직이는 경향이 많습니다
5,400에서 무려 4,855까지 하락 했습니다
국민 주권이 아니라 국내 주식시장에 주권이 없는 나라 입니다
북유럽 국가들이 젊은 층을 대상으로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일시 중단하기로 했다. 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핀란드 보건당국은 1991년 이후 태어난 남성에게는 모더나 백신 접종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드물지만 심혈관 질환이라는 부작용이 보고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앞서 스웨덴 보건당국도 전날 예방적 차원에서 30세 이하에게는 모더나 백신 접종을 오는 12월 1일까지 일시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다만 보건당국은 모더나 백신 부작용 위험성은 극히 낮다고 설명했다.
덴마크 보건당국도 같은 이유로 12~17세에게는 화이자 코로나19 백신만 접종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르웨이 역시 어린이에게는 화이자 백신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앞으로 30세 이하 남성에게도 이를 권고하기로 했다.
이 같은 결정은 핀란드와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등의 데이터를 포함해 진행한 미공개 연구에 기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연구에 따르면 모더나 백신을 접종한 30세 이하 남성은 다른 연령대에 비해 심근염 발생 가능 위험이 조금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모더나 측은 로이터통신에 "부작용은 경미하다"며 "치료를 받고 휴식을 취하면 부작용이 회복된다"고 밝혔다.
앞서 유럽의약품청(EMA)은 지난 7월 모더나와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뒤 심근염과 심막염이 드물게 발생할 수 있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하면서도 같은 달 모더나 코로나19 백신의 12~17세 접종 승인을 권고했다.
모더나 백신은 화이자와 함께 국내 코로나19 예방 접종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백신이다. 도입 계획 물량도 화이자 6749만회(코백스 물량 제외)에 이어 가장 많은 4045만회분이다.
국내에서는 17세 이하를 제외한 18~49세 및 50대의 접종에 모더나 백신이 사용되고 있다. 접종 대상이 광범위하지만 방역당국은 아직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 10대 미성년자의 경우 일단 부모 동의를 전제로 접종을 허용한다는 방침이다. 일부 전문가들은 "10대 확진자 중 사망자가 전혀 없다"며 "10대는 감염에 따른 위험에 비해 백신 접종의 이득이 크지 않다"고 주장하고 있다.
[김덕식 기자]
정은보 "시장조성자 증권사 9곳 과징금 재조정"
정 원장은 7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 참석해 "시장조성 기능이 있는 9개 증권사에 상당한 과징금을 사전 통보한 것은 사실이지만, 법령에 보면 호가를 반복적으로 정정 취소하는 경우는 시장질서 교란이 맞다"며 "2016년부터 시장조성자 제도를 시행해왔는데 호가의 정정 취소 등의 과정에서 추정되는 증권사의 부당 이익에 따라 범위 내에서 과징금을 재조정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홍성국 의원은 금감원이 최근 시장조성자에 대해 부과한 과징금이 과도하다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증권사 입장에선 시장조성자는 유동성 공급을 위한 것으로 돈이 되는게 아닌 비용인데 과징금을 부과했다"며 "외국에선 98% 정정 사례도 있다"고 말했다.
앞서 금감원은 시장조성자로 참여하고 있는 국내외 증권사 9곳에 시장질서교란 혐의로 480억원에 달하는 과징금 부과를 통보했다. 이들의 잦은 주문 정정과 취소로 시세에 영향을 줬다는 게 금감원의 판단이다.
게시글 찬성/반대
- 6추천
- 1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