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코로나 감염 후 폐가 완전히 망가져게시글 내용
호흡기 안좋았던 남성
코로나 감염 후 폐가 완전히 망가져
영국에서 코로나19에 감염된 남성의 엑스레이 사진이 공개되면서 충격을 주고 있다. 남성의 왼쪽 폐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새까맣게 변했다.
13일(현지 시각) 외신에 따르면 36세 영국 남성은 기침과 발열 증세 및 호흡 곤란을 겪어 3주 전부터 병원에 입원했다.
당시 남성은 왼쪽 가슴에 통증과 함께 호흡 곤란을 겪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런던의 한 병원으로 이송됐던 이 남성은 코로나19 확진 진단을 받았다.
호흡곤란을 겪은 남성은 병원에서 엑스레이를 찍었다. 엑스레이 사진을 본 의료진은 그의 폐가 완전히 망가졌으며 기흉으로 인해 호흡에 문제가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개된 엑스레이 사진을 보면 남성의 왼쪽 폐 전체가 검게 변했다. 이 남성은 어린 시절 천식을 앓았으며 담배를 자주 피웠지만 최근에 폐나 흉부에 외상을 입은 병력이나 기흉을 경험한 적이 없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의료진은 코로나바이러스가 평소 폐의 건강이 좋지 않았던 남성을 더욱 악화시켰다고 판단했다. 의료진은 남성의 흉관에 응급 바늘을 삽입해 공기를 빼냈다.
병원 의료진은 "이 환자는 코로나 19를 앓다가 기흉이 겹쳤을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한편, 해당 남성은 한 언론사와 인터뷰에서 "예전에 이런 적이 없었다"며 "최근 5년 동안 상당히 많이 담배를 피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이제 몸이 많이 나아지고 통증이 사라지고 호흡이 정상으로 돌아왔다"며 "얼른 집에 돌아가고 싶지만, 미래가 불투명하다"고 덧붙였다.
게시글 찬성/반대
- 5추천
- 2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