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내용
세력과 작전주에 관해서 조금. 아는만큼만 이야기 해보겠다.
특별히 이야기할것은 없지만 주위 사람들중에 "작전주, 세력주"라 불리우는 것에 피해를 입은 분들도 많으셔서 어떻게 작전이 이루어 지는지 간략하게나마 알고넘어가는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작전이 이루어지는 기본중에 기본원리가 바로 "수급의 원리" 이다.
예를 들면, 다이아몬드가 왜 비싼가? 길가에 밟히는 돌맹이는 값어치가 얼마나할까?...
말도 안되는 소리하지말라 하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시장원리를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다이아몬드가 값어치가 있는 이유는 존재하는 양이 소량이기 때문이다.
가지고 싶어하는 사람은 많은데 세상에 소량밖에 없기 때문에 그 가치는 높아진다.
반대로 길가에 굴러다니는 돌맹이는 가지고 싶어하는 사람은 적은데 양은 많기 때문에 그 가치가 줄어든다.
작전 전에 먼저 첫단계가 "주식매집" 의 단계인데 짧게는 3개월에서 길게는 2년정도,
주가에 영향을 주지 않을정도로 일반사람들이 잘 눈치채지 못하게 다수의 계좌로 매집을 하게된다.
바로 유통물량수를 "줄이는" 작업이다.
일정물량이 들어왔으면 그다음엔 주가를 "흔드는" 작업을 한다.
보통 제대로 작전을 하려면 1/4정도 매집을 해야하는데 꼭~~쥐고 안내어놓는 사람들을 겁주기위해 매집한 물량을 "대량매도" 하여 주가를 갑자기 떨어뜨린다.
겁먹은 주주들이 매도를 하면 저가에서 받아먹고 살짝 올린다음 다시 흔드는 작업을 여러번에 걸쳐서한다.
충분히 주식을 저가에 매집할수 있도록...
기간이 길어지면 자금이 모자라게 되는수도 있는데 이럴땐 자전을 시킨다.
주가를 끌어올려 개미들의 주목을 받게한후 개미들이 붙으면 고점에서 매도하여 차익을 챙기며 저가매수 자금을 마련하기도 한다.
주식이 충분히 매집이 되면 두 번째로 "소문"을 퍼뜨린다.
호재라고 하여 기업선정 초기부터 여러 가지 호재성을 가지고 있는 기업을 선정하게 되는데 기업의 내부자, 증권회사직원과 결탁하여 준비하는 경우도 있다....
일명 "재료" 라고 하는데 주식을 매집했으면 이제 기업이 뜬다는 소문을 퍼뜨려서 시장의 주목을 받게하고, 개미들이 몰려들게 해야하는 작업이다.
작년에 신문을 봤는데 스쳐지나가며 봐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작년한해 코스닥 공시중에 허위공시, 불성실공시가 80%가 넘는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다.
대부분이 주가를 끌어올리기 위한 재료였음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렇게 시장의 주목을 받게하면 단기적인 시세차익을 얻으려는 개미들이 몰려드는데 유통물량이 없으므로 주가는 쉽게 급등한다.
중간중간에 예전에 주식을 매수했다가 흔들때 꽉쥐고 있는 사람이 매도를 하기도 한다.
그러한 물량들은 보통 많은 물량이 아니기 때문에 받아먹고 계속 급등시킨다.
어느정도 주가가 급등하면 개미가 필요없어진다.
더불어 세력들은 "목표주가" 가 있기 때문에 어느선에서 물량을 털고 떠난다는 작전이 있지만,
개미는 그러한 선을 모르기 때문에 불안심리를 가진다.
그래서 작전세력들이 목표한 주가보다 낮게 털고 나가려는 움직임이 있는데 이러면 주가를 계속 급등시키기가 어려워진다. 그래서 몇 번의 급등후 또한번 흔든다.
겁을 줘서 미리 털고나가게 하려는 속셈이다.
그후 다시 급등시켜버린다.....개미는 잘 먹어도 적게먹고, 중간에 투자한 개미들은 흔들때 겁먹고 손해보더라도 털고 나가버린다.
여기서 일반인들이 어떻게 피해를 입게되는가 이야기 해보겠다.
세력이 작전을 펼치기 위해 자금이 필요한데 보통 강남의 쩐주를 두거나 배경을 두게된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 세력같은 경우엔 일반사람들에게 접근하여
"작전주라 주가가 곧 급등할테니 사인을 줄때 매수하라" 고 부추긴다.
이렇게 하여 자금을 모으게 되는데 보통 이러한 경우엔 대부분 실패한다.
자금이 부족하다보니 충분히 매집을 못하고 시간에 쫓기게된다.
그래서 억지로 상한가 2번정도에서 그치고 급락하는 경우도 많다.
시장에는 일반인들이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방법으로 주가를 조정하는 세력이라는 존재들이 있습니다. 그런 세력의 움직임을 미리 포착하여 수익을 내고 있는 세력.연구소 검색하여 가보시면 개미들에게 무료로 공개된 종목과 자료들이 있으니 보시면 크게 도움이 되실겁니다.
이렇게 되면 세력은 안될걸 아니깐 일찍 빠져나가지만 아무것도 모르고 투자한 사람들은 바로 반토막이 나버리는 결과를 가져온다.....
하지만, 강조하여 다시한번 말씀을 드리지만 절대!!! 이러한 길은 피해야 하겠다.
이러한 함정은 개미들이 쉽게 빠져나올수 없는 올가미를 겹겹이 둘러싸고 기다린다.
오직 기다릴줄 아는 사람만이 달콤한 열매를 맛볼수 있을것이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쉽게가는길은, 분명히 "위험과 함정"이 도사리고 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