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북경올림픽 무선통신분야 공식후원사는게시글 내용
[이데일리 김상욱기자] 삼성전자(005930)가 북경올림픽 아시아지역 축구 최종예선전을 공식후원하는 등 글로벌 축구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22일부터 오는 11월까지 한국을 비롯해 이라크, 일본, 북한 등 아시아 12개국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북경올림픽 최종예선전의 무선통신분야 공식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 후원을 통해 삼성전자는 경기장 내 광고 설치 권리와 '최우수선수' 시상 권리를 획득했다. 또 대회가 개최되는 해당 지역의 지법인들은 무선통신제품을 활용해 다양한 이벤트도 전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7월 아시아 최대 축구이벤트이자 중국, 일본, 베트남, 말레이지아 등 아시아 전역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한 아시안컵 축구대회를 후원한 바 있다. 이번 베이징올림픽 최종 예선전 후원을 통해 축구를 활용한 스포츠마케팅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이미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첼시'와 중남미 최고 명문 브라질의 '코리치안스' 후원을 통해 아시아 지역은 물론이고 세계 전역에서 축구를 활용한 글로벌 스포츠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05년부터 명문구단 후원과 AFC월드컵지역최종 예선 후원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축구 마케팅을 시작했으며, 향후 아시아 지역 이외의 축구대회 후원도 적극 검토하는 등 '축구'를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펼쳐 나갈 방침이다.
권계현 삼성전자 홍보팀 상무는 "스포츠 후원은 건강, 젊음, 활력이라는 이미지를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감성마케팅의 수단"이라며 "앞으로 삼성전자 스포츠마케팅 활동은 크게 '올림픽'과 '축구' 두 축으로 전개되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1998년부터 올림픽 후원을 통해 지난 10년간 브랜드 가치가 5배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지난 99년 31억달러였던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