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박근혜 아이패드 컨닝 관련 뉴스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347 2012/12/11 14:41

게시글 내용

박근혜 아이패드 컨닝 관련 뉴스

민주 "朴, 아이패드 컨닝?", 새누리 "어이없어"
토론 전 朴 무릎 위 아이패드 사진 공개하며 공세

 

◀ 새누리당 박근혜, 통합진보당 이정희 후보가 10일 밤 서울 여의도 KBS 스튜디오에서 열린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최 경제 분야 제2차 TV토론에 참석, 자리에 앉아 토론 준비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민주통합당이 11일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의 토론회 중 '아이패드 컨닝' 의혹을 제기하자 새누리당이 즉각 반박에 나섰다.

 

문재인 선대위 허영일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박근혜 후보께서 TV토론에서 컨닝을 하셨다는 얘기가 SNS상에 떠돌고 있다. 유포되고 있는 사진을 보면 박근혜 후보께서 무릎 위에 ‘아이패드 윈도우 백’을 올려놓고 있는 것이 찍혀 있다"며, 박 후보가 무릎 위에 아이패드를 올려놓고 들여다 보는 <연합뉴스> 사진을 증거로 공개했다.

 

그는 "대학을 수석으로 졸업하신 분이 컨닝을 하셨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면서도 "하지만 오얏나무 밑에서는 갓끈을 고쳐 매지 말라는 속담도 있듯이 신중히 처신하셨어야 한다. 대입 수험생들이 수능 시험장에 들어갈 때 스마트폰 휴대를 금지하는 것과 같은 이유"라고 힐난했다.

 

그러자 박선규 새누리당 대변인은 즉각 반박 브리핑을 통해 "토론 준비하는 입장에서 이것저것 다 준비할 수 있고 자료까지 볼 수 있다"며 "그런데 여기다가 TV토론 중에 컨닝을 했다고 하면 어쩌자는 거냐?"고 박 후보가 아이패드를 본 시점은 '토론 시작 전'임을 지적했다. 실제로 <연합뉴스> 사진에는 "토론 준비를 하고 있다"는 사진 설명이 붙어있다.

 

그는 이어 "어제 보시지 않았나? 문 후보는 진행중에 질문도 못 찾아서 뒤적뒤적하는 모습도 있었다"고 문 후보를 질타한 뒤, "민주당에 품격을 지키자는 말씀을 드렸는데, 사진까지 내서 논평을 내는 이 현실이 안타깝다"고 힐난했다.

 

그는 "선거가 막바지에 치달으면서 여러가지 답답함과 초조함도 있을 수 있다. 그건 그쪽이나 우리나 마찬가지"라며 "그러나 품격만은 잃지 말자. 바라보는 국민들의 눈을 의식하자"고 꼬집었다.

 

이에 대해 문재인 캠프의 허영일 부대변인은 반박 브리핑을 통해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에서 작성한 후보자토론회 안내서를 보면 '후보자는 토론회장에 입장할 때 낱장 자료 외에 노트북·도표·차트 기타 보조자료를 지참할 수 없음'으로 되어있다"며 "박근혜 후보께서 ‘컨닝’은 안하셨지만, ‘반칙’을 하신 것은 맞는 것 같다"고 반박했다.

 

그는 "재차 강조하지만, 대입 시험장에 수험생이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다가 적발되면 바로 시험장에서 퇴장시키게 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출처] : 뷰스앤뉴스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94365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