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삼성전자 내년 소프트웨어 등 R&D 부문 10조원 가량 투자계획게시글 내용
내년 정부공공부문 정보화사업 규모 정보보호사업 투자 확대 2조7259억원
인포뱅크, 스마트폰용 컴파일러 'Z빌더' 개발
TCP/IP 기반의 분산 환경을 지원하는 'Z빌더'는 안드로이드폰이나 스마트패드(태블릿 PC) 등 스마트기기용 소프트웨어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경우 실행파일을 만드는데 들어가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수 있는 솔루션이다.
'Z빌더'를 활용하면 스마트폰용 유저 인터페이스나 임베디드SW,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여러 대의 PC에 대용량 소스파일을 분산시켜 작업할 수 있어 개발 과정에 반드시 필요한 컴파일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중앙 서버 역할을 하는 'Z센터'와 클라이언트 역할을 하는 'Z에이전트'에 의해 분산 환경을 구현하는데, 각 에이전트들이 자신의 CPU 및 하드디스크, 메모리 사용 현황을 'Z센터'에 보고하고 'Z센터'가 컴파일 작업을 배분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이 제품은 윈도, 리눅스 등 운용체계를 지원하며 하이브리드 방식 P2P네트워크를 이용해 동적인 클러스터링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에 투입된 PC의 CPU 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소스를 재구성해 컴파일 속도를 향상시켜 준다. 인포뱅크 측은 컴파일 소요시간을 최대 15배까지 높여주며 개발 장비의 라이프 사이클을 늘려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구섭 임베디드 사업부문 대표는 “Z빌더는 스마트폰용 소프트웨어 개발은 물론이고 차량용 인포테인먼트SW, 임베디드시스템SW 개발에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국내 1호 무료메신저 '엠엔톡' 시즌2로 귀환
"1등은 바뀌지만 1호는 영원!" 국내 최초의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인 '엠앤톡(m & talk)'이 '엠앤(m & )'으로 돌아온다. 메시징 전문기업 인포뱅크(대표 박태형,www.infobank.net)는 최근 약 2년여 간의 준비 끝에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유무선 연동 통합 SNS '엠앤(m & )'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또한 메시지 전송과 SNS포스팅을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연동 기능으로 'ME'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에도 동시 포스팅이 가능하다. 특히 사진 전송 시에는 화사하게, 흑백 등의 효과와 간단한 편집기능이 제공된다. 인포뱅크 안성진 서비스기술연구소장은 "단순 메시지의 송수신은 사용자가 정보를 생산, 소비, 공유하는데 있어 완성된 서비스라 볼 수 없고 단순한 문자의 송수신일 뿐이며 이는 언제든지 사용자가 옮겨 갈 수 있음을 의미한다"며, "단순 문자의 송수신이 아닌 사용자들이 가치 있게 느끼는 정보들의 생산, 소비, 공유가 이뤄질 수 있는 SNS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
스마트폰 메시징앱 예능과 만나다
인포뱅크(대표 박태형, 장준호)는 SBS 예능프로그램 '영웅호걸'의 인기투표에 이어 '김정은의 초콜릿' 방청권 접수를 엠엔톡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송연계 서비스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엠앤톡' 방송연계 서비스는 방송 프로그램 관련 설문이나 의견제시 등 기존에 지상파 방송과 케이블 방송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던 모든 시청자 참여 서비스를 스마트폰 메시징 앱으로 구현할 수 있다. 회사는 이와 관련 양방향 방송서비스에 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시청자들은 방송참여를 위해 컴퓨터를 찾을 필요가 없고 방송사 역시 관련 웹사이트 구축에 큰 비용을 들일 필요가 없다는 것이 '엠앤톡' 방송연계 서비스의 장점이다. 또한 기존 휴대폰 메시지에 비해 방송참여 내용을 제약없이 전달할 수 있으며 게임방식의 방송 참여나 이미지를 비교한 터치 형태의 투표 시스템도 바로 구현할 수 있다. 인포뱅크는 향후 뉴스 제보, 시청자간 토론내용 방송, 스포츠 응원 자막, 연예인과의 실시간 질의응답 등 다양한 '엠앤톡' 방송연계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박태형 대표는 "최근 '슈퍼스타K'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들의 방송참여가 두드러지고 있다"며 "스마트폰을 통한 방송참여 서비스는 더욱 활발해 질 것"이라고 밝혔다. |
수혜테마 이니시스 모빌리언스 인포뱅크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