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같은뉴스라도 뉘앙스가 다르네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285 2007/05/07 20:00

게시글 내용

[인포뱅크] 고객상담, 이젠 문자메시지로 해결하세요
[연합뉴스 보도자료 2007-05-07 15:50]

인포뱅크, eCRM 솔루션 전문기업 '스펙트라'와 서비스 공급 계약체결
실시간 양방향 문자대화로 고객상담.. 서비스 만족도 향상 기대

국내 메시징서비스 1위기업 인포뱅크(공동대표 박태형, 장준호)는 eCRM 솔루션 전문기업 스펙트라(대표 박태준)와 양방향 통합 메시징서비스를 응용한 상담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7일) 밝혔다.

스펙트라는 eCRM(Electronic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ㆍ고객관계관리) 솔루션 업계 1위 기업으로, 88%의 국내 시장점유율을 자랑한다. 이 회사는 비씨카드, KB, 삼성전자, 옥션, 네이버 등 국내 17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고객상담 솔루션을 공급ㆍ운영하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스펙트라는 기존 eCRM 솔루션에 인포뱅크의 양방향 통합 메시징서비스 솔루션을 탑재, SMS 및 MMS를 통해 고객과 기업이 실시간으로 양방향 문자대화가 가능한 '양방향 통합 메시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그 동안 ARS 상담원 연결 및 웹사이트를 통한 질의응답까지는 장시간이 소요되는 등 고객센터에 정보를 요청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양방향 통합 메시징 상담서비스'는 긴급을 요하는 고객질문에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이 가능하도록 할 뿐만 아니라 ARS 대비 1/10 이상 저렴한 이용료로 최적의 고객상담 솔루션이 될 것이란 게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ARS 이용이 어려운 청각 장애우들이 편리하게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양사는 이러한 '양방향 통합 메시징 상담서비스'를 통해 고객센터의 업무 효율성 증대는 물론 비용 절감, 고객과 기업간의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 제공, 그리고 실시간 고객 응대에 따른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인포뱅크 김성은 상무는 "그 동안 고객상담센터 이용에 여러 불편함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이 많았던 게 사실"이라며 "이를 해결하게 위해 메시징 사업분야 1위인 인포뱅크와 고객센터 솔루션 업계 리더 스펙트라가 손잡고 '양방향 통합 메시징 상담서비스'를 추진하게 됐다"고 이번 계약 체결의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이어 "양방향메시징서비스 원천특허를 응용한 사업영역 확장이 탄력을 받고 있다"고 밝히고 "향후 양방향 통합 메시징서비스 응용 서비스 발굴 및 저변확대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설명> 스펙트라 박태준 대표(오른쪽)와 인포뱅크 박태형 대표(왼쪽)가 '양방향 통합 메시징 상담서비스' 공동사업 협정을 체결한 후 악수를 하고 있다
(끝)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여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

하단영역

씽크풀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투자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정보를 무단 복사, 전재 할 수 없습니다.

씽크풀은 정식 금융투자업자가 아닌 유사투자자문업자로 개별적인 투자상담과 자금운용이 불가합니다.
본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로 원금 손실이 발생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씽크풀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70, 15층 (여의도동, 미원빌딩)

고객센터 1666-6300 사업자 등록번호 116-81-54775 대표 : 김동진

Copyright since 1999 © ThinkPool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