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5년동안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장은 두 배 넘게 급성장할 전망이다.
2일(현지시간) 인포월드에 따르면 시장 조사기관 인포마 텔레콤스앤미디어는 게임 및 도박, 성인 콘텐츠 등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매출이 2006년 188억4000만 달러에서 2011년 381억2000만 달러로 급증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포마측은 고성능 휴대폰과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가 늘어나고, 고속영상이동통신(HSDPA)으로 휴대폰을 이용해 웹 서핑와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자유자재로 이용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모바일 TV와 비디오 등 다양한 서비스가 소비자의 관심을 끌면서 전체 콘텐츠 시장에서 모바일 음악의 점유율은 40%에서 36%로 하락하겠지만 여전히 주요 매출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지난해부터 봇물을 이룬 UCC(사용자가 직접 만든 동영상)의 성장세는 계속 이어져 2011년 131억7000만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2일(현지시간) 인포월드에 따르면 시장 조사기관 인포마 텔레콤스앤미디어는 게임 및 도박, 성인 콘텐츠 등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매출이 2006년 188억4000만 달러에서 2011년 381억2000만 달러로 급증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포마측은 고성능 휴대폰과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가 늘어나고, 고속영상이동통신(HSDPA)으로 휴대폰을 이용해 웹 서핑와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자유자재로 이용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모바일 TV와 비디오 등 다양한 서비스가 소비자의 관심을 끌면서 전체 콘텐츠 시장에서 모바일 음악의 점유율은 40%에서 36%로 하락하겠지만 여전히 주요 매출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지난해부터 봇물을 이룬 UCC(사용자가 직접 만든 동영상)의 성장세는 계속 이어져 2011년 131억7000만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모바일서비스업종평균을 나타낸수치이기에 기업에따라서는 매출이감소하는기업도 있을것이고 열배 스므배이상 늘어나는기업도 있을것입니다
분명한것은 모바일서비스매출이 앞으로 늘어날것이란것은 확실한것 같습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