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폭발적 성장성에 실적까지 겸비한 복합테마주게시글 내용
LED,금광채굴,휴대폰 부품등 복합적 테마주 입니다.
지수조성시에도 테마부각으로 인해 양호한 흐름이 예상됩니다.
LED 테마에서도 실적이 뒷받침된 한성엘컴텍 입니다.
전년비 영업이익이 2099% 상승했죠..
성장성 있는 종목에 투자 하세요
--휴대폰 부문--
[이데일리 박기용기자] 한성엘컴텍(037950)은 고화질(HD) 동영상과 사진을 지원하는 800만 화소급의 콤팩트카메라모듈(CCM)을 개발, 내달 초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한성엘컴텍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CCM은 고화질 동영상과 사진은 물론 소모 전력 또한 적어서 소형 카메라 모듈 업계에서 각광을 받을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CCM은 원자재 수급이 용이한 VCM급과 소모 전력이 우월한 PIEZO방식으로 개발됐으며, 개발 직후 양산 시스템도 갖췄다.
[이데일리 박기용기자] 한성엘컴텍(037950)은 LG전자 글로벌 서플라이어스 데이(Global Supplier’s Day) 행사에서 모바일커뮤니케이션 부문베스트 서플라이어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2회째 열린 글로벌 서플라이어스 데이는 LG전자가 협력 업체들과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기위해 마련한 행사다. 이날은 혁신·품질·납기 등의 경쟁력 평가를 바탕으로 7개 우수 협력업체에 대해 시상했다.
한성엘컴텍은 LG전자의 CCM(Compack Camera Module) 부문 30% 가량을 점유하고 있다.
--LED 부문--
한성엘컴텍의 LED 매출이 4월부터 본격화될 전망이다.
한성엘컴텍 고호석 대표이사는 24일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기관투자자 대상 기술세미나를 열고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LED 매출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고 대표는 "최근 1~3월까진 월 10억원 가량의 LED 매출이 이뤄졌지만 4월부터는 매월 25억원 이상의 매출이 예상된다"며 "올해 총 200억원 수준의 매출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13억원 수준의 LED 매출액에 비하면 15배 가량의 성장세다.
고 대표는 이어 "내부적으로는 500억원 정도를 목표로 잡고 있지만 일단 보수적으로 200억원을 언급하는 것"이라며 "향후 LED부문 1조원 매출을 목표로 뛰겠다"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국내 대기업과의 OEM계약도 초읽기에 들어간 상태라고 고 대표는 전했다.
이와함께 국내보단 해외시장을 겨냥한다는 점도 강조됐다.
고 대표는 "매출 가운데 해외매출 비중이 90%를 넘어선다"며 "국내의 경우 시장조사 결과, 사업자가 너무 많고 이전투구적인 양상을 보이고있기 때문에 시장성이 낮다는 판단"이라고 설명했다.
해외쪽에선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이 주력 시장이 될 전망이다.
--금광채굴 부문--
한성엘컴텍은 24일 "오는 4월 중순 전에 몽골 내 금광개발 채굴권 승인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그러나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한성엘컴텍은 몽골 3개 금광 광산에 대한 탐사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채굴권 확보를 추진하고 있다. 당초 2월부터 승인을 목표했으나 석유광물청이 최근 석유청과 광물청으로 나뉘면서 심사가 지연된 것으로 전해졌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