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종목별 루머, 뉴스, 공시 자료모음(12/14)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2,079 2000/12/14 19:23

게시글 내용

※ 차트를 먼저 보고 재료를 보는 습관을 기릅시다.(뇌동매매 자제)
국민/주택은행, 합병논의 중단 약세..외국인 매도 강화 국민은행과 주택은행이 합병논의를 중단했다는 소식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다. 전일 대규모 를 매수했던 외국인도 메릴린치 창구로 매도물량이 출회돼 매수매도가 엇갈리고 있다. 주택은행(27460)은 14일 9시8분현재 전일대비 4.5% 하락한 2만7600원을 기록했다. 메릴린치와 골드만 창구로 매도세가 유입되고 있다. 외국인은 전일 56만주를 순매수 했었다. 국민은행(23130)도 9시9분현재 3.49% 하락한 1만5200원을 기록했다. 외국인은 메릴린치 창구로 매도세가 강화되고 있으며 베어링창구로는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어 다소 엇갈리고 있다. 외국인은 전일 180만주 이상을 순매수 했다. 국민은행은 전일밤 늦게 노조의 강력한 반대에 부딪쳐 당분간 합병논의를 중단하기로 했다.
다우기술, 조직 개편...수익성및 R&D기능 강화 인터넷 종합 솔루션 기업인 다우기술이 14일 수익성과 연구개발 강화를 중심으로 하는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조직개편안은 ▲e-비지니스 종합 솔루션 개발 ▲솔루션 위주의 SI 및 컨설팅 ▲윈도우 NT 솔루션 공급 및 컨설팅 비즈니스를 핵심 사업으로 강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다우기술은 이번 조직개편으로 인터넷 솔루션 개발(e.Sol사업본부), 영업(e.Biz사업본부), 서비스(e.Service사업본부)를 축으로 하는 3개 사업본부와 경영지원실, 사업전략실, 기술연구소 체제로 정비된다. 다우기술은 컨설팅 사업 강화를 위해 컨설팅사업부를 확대 강화했으며, NT솔루션 공급 및 컨설팅 비즈니스를 전담할 NT사업부를 신설했다. 특히 이번 개편안은 서버 등 하드웨어 유통사업을 정리, 사업구조를 고수익성 중심으로 전면 개편, 현재 20%대인 매출 총이익률을 내년에는 34% 수준까지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우기술은 현재 100억원대의 연구개발비를 책정, 다양한 e-비지니스 관련 솔루션 개발을 진행중이며, 전문인력 양성프로그램을 통해 IT 컨설팅 비즈니스로 확대,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또한 전문 컨설팅 인력 양성을 위해 전직원의 5%는 항상 교육에 참가하게 하는 "5% Rule"을 내년부터 바로 시행할 계획이며, 내년 말까지 그 비율을 점차 높여 선진 기업 수준인 10%까지 끌어 올릴 방침이다. 다우기술 김종환 사장은 "전면적 사업구조 재편을 통해 R&D에 기반 한 솔루션과 IT컨설팅 제공 선도기업으로 고객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Total Service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이번 조직개편에 따른 임원인사 내용이다. 원훈(元壎) 전무이사: e.Biz사업본부장 조항선(趙恒善) 전무이사 신보호(申輔浩) 상무이사: e.Sol사업본부장(사업전략실장 겸임) 김문기(金文基) 이사: 경영지원실장 박의석(朴義石) 이사: 통신/엔터프라이즈 사업부장 이기원(李起元) 이사대우: e.Service사업본부장 유재성(柳在成) 이사대우: 공공/금융 사업부장
텔슨전자 등 차트 유망 8개 종목-대우증권(14일) 14일 대우증권은 텔슨전자 휴맥스 등 8개 종목에 대해 차트 분석상 투자유망하다고 밝혔다. 이들 종목은 내재가치를 제외하고 기술적으로만 본 유망주이다. 엠플러스텍(26260), 텔슨전자(27350), 씨엔아이(32580), LG화학(03550), 삼성전자(05930), 휴맥스(28080), 세인전자(34660), 코삼(36170)
-금강산관광지구,평양실내체육관 등에 국제전화 제공 - 한국통신공사(사장 이계철)은 정부로부터 금강산 관광지구 및 평양 실내체육관 건설사업 등에 통신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남북통신협력사업자로 지정되었다고 14일 밝혔다. 금강산관광지구 건설에 대한 통신서비스는 지난 98년 11월부터 온세통신이 독점적으로 제공해왔으나 이번에 한국통신이 정부와 협의를 거쳐 북한의 평양종합실내체육관 건설과 금강산관광지구 건설사업 등에 통신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는 사업자로 지정받게 됐다. 한통은 이와 관련해 정부 및 북한 등과 협의를 통해 금강산관광지구 등 사업지역에서 통신서비스를 조기에 제공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원건설,울트라콘 인수제안에 채권단 동의 14일 유원건설은 자사 매각과 관련, "인수우선협력대상자인 울트라콘(ULTRA,CON.INC)이 제시한 수정인수제안에 대해 채권단회의에서 최종동의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유원건설(04320)은 이어 "쌍방간에 약정한 MOU(양해각서)에 의거 인수를 위한 본계약이 2000년 12월 22일까지 체결하게 돼 있다"며 "본계약 가부 확정시 재공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원건설은 "본계약 체결전에는 양해각서는 법적인 구속력이 없다"고 덧붙였다
다산인터네트, 통신품질 높인 중형 라우터 개발 네트워크장비 전문업체인 다산인터네트는 통신서비스품질(QoS)을 보장하는 중형 라우터인 버텍스 3000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QoS(Quality of Service)란 네트워크상에서 전송되는 데이터의 중요도에 따라 우선순위와 대역폭을 할당함으로써 별도의 대용량회선을 확보하지 않고도 안정적으로 통신속도를 높일 수 있는 기술이다. 다산인터네트의 QoS라우터는 자체 개발한 QoS 소프트웨어를 적용해 특정 인터넷주소나 데이터의 유형 등에 따라 대역폭 할당을 차별화해 안정적인 통신속도와 품질을 보장한다. 다산인터네트는 1차적으로 자사의 중형라우터인 버텍스 3000시리즈에 QoS를 적용하고, 이미 개발하여 다음달 출시 예정인 중형 ATM라우터와 중형VoIP라우터 등으로 적용범위를 확대해 QoS 제품군을 다양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산인터네트의 남민우 사장은 "향후 QoS를 비롯해 다양한 신기술 개발로 국내 소형 라우터시장 뿐만아니라 중형 라우터시장에서도 시장점유율을 지속적으로 높이겠다"며, "2001년에는 중형라우터 부문에서 1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아제약,2.01% 주식배당 결의 14일 동아제약(00640)은 올해 2.01561%의 비율로 주식배당을 실시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16만주가 발행돼 배당된다.
코스닥 등록기업인 가로수닷컴의 올해 실적이 크게 호전될 것으로 보 인다. 가로수닷컴 관계자는 14일 "지난해 연말부터 운영한 홈쇼핑 매출이 올해 반영된데다 가로수 생활정보지 광고증가 등으로 올해 실적이 크게 향상됐다"면서 "올해 매출액이 지난해 106억9천만원보다 105.8% 증가 한 220억원, 경상이익은 31.7% 늘어난 22억원, 당기순이익은 27.0% 증가한 16억원으로 추정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가로수닷컴은 이러한 실적호전을 바탕으로 올해 5%의 주식배 당과 3%의 현금배당을 실시할 예정이다.
코스닥, 서울시스템 등 리눅스 관련주 초강세 미국 증시에서 리눅스 업체들이 폭등한데 힘입어 코스닥내 리눅스 관련주들도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14일 코스닥시장에서는 리눅스 관련 업체들이 동반 상승세를 나타내면서 오전 9시55분 현재 서울시스템 M플러스텍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또 미국 리니어 아이앤씨와 합작으로 리눅스 업체인 아스톤 리눅스를 설립한 대신정보통신은 상한가까지 뛰어올랐다가 매물에 밀려 현재 6.5%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으며 비트컴퓨터도 1.5%오르고 있다. 하지만 자회사인 한컴리눅스를 거느리고 있는 한글과컴퓨터와 버추얼텍의 경우 약보합권에 머물러 있다. 이처럼 리눅스주가 강세를 띠는 것은 전날 미국 증시에서 IBM이 리눅스에 10억달러를 지원한다는 발표에 따라 레드햇(10%) VA리눅스(17%) 칼데라시스템즈(31%) 등 관련 업체들의 주가가 급등한 데 따른 것이다.
코코, 최소 30% 현금 배당 실시 방침 애니메이션 업체인 코코엔터프라이즈는 올해 연말 배당을 실시하는 것을 논의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코코의 유병윤 부사장은 "아직 구체적으로 결정되지는 않았지만 최소 30%의 현금 배당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결산이 확정되는 1월 경에 확실한 내용을 밝힐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벤트리, 홍콩사와 화장품 수출 MOU체결 벤트리㈜는 홍콩의 코스메틱 전문업체인 드래곤 얼라이언스(Dragon Alliance)와 화장품 완제품, 반제품 및 비즈니스 모델 수출 관련하여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벤트리에 따르면 향후 2년간에 걸쳐 400만달러 상당액의 화장품 완제품 및 반제품을 수출하기로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벤트리와 드래곤 얼라이언스는 또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홍콩 수출을 통하여 홍콩에서의 별도의 합작법인 설립도 협의를 진행중이다.
위성방송 사업자 19일 선정..수혜주에 관심-대우증권 14일 대우증권은 디지털 위성방송 사업자가 오는 19일 선정되는 것을 앞두고 관련 수혜주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사업자선정 주체인 방송위원회는 디지털 위성방송 사업자 선정을 위한 심사에 착수했으며 현재 KDB컨소시엄과 KSB컨소시엄 2파전으로 압축된 상태다. KDB컨소시엄은 한국통신, 지상파방송 3사 및 일진 등이 주도하고 있으며 KSB는 데이콤, SK텔레콤, 온미디어 및 뉴스 코퍼레이션이 공동 대주주로 참여하고 있다. 대우증권은 위성방송의 수혜 종목으로 삼성전자 LG전자 휴맥스 삼화콘덴서 등을 꼽았다. ㅁ디지털TV 제조업체 = 삼성전자, LG전자 ㅁ디스플레이 업체 = 삼성SDI, LG전자, 태산LCD ㅁ디지털 위성방송 수신기 = 삼성전기, 휴맥스, 대륭정밀, 프로칩스, 기륭전자, 현대디지탈, 청람디지탈 ㅁ전자부품업체 = 삼성전기, 삼화전기, 삼화콘덴서, 대덕전자, 대덕GDS, 쎄라텍, 삼영전자, 삼화전자 ㅁ광고기획사 = 제일기획, LG애드
파워넷, 30억원 자사주 신탁 6개월 연장 파워넷이 30억원 규모의 자사주 신탁계약을 내년 6월18일까지 6개월간 연장한다고 14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파워넷은 "적절한 주가관리와 주주보호 및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해 자사주 신탁계약을 체결했었다.
텍셀,5% 주식배당 결의 텍셀이 올해 5%의 주식배당을 실시키로 했다고 14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에따라 30만주가 발행될 예정이다
일륭텔레시스, 데이터보안 방화벽 사업 진출 일륭텔레시스가 방화벽(Firewall) 사업에 진출한다. 14일 일륭텔레시스는 데이타보안 업체인 시큐어넥서스와 사업협력의향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일륭텔레시스는 이번 제휴로 "기존 네트워크장비(FDSL, FOM-OC1등)에 방화벽 및 암호화기능이 추가된 VPN장비를 장착, 기업의 전용망을 안정적으로 묶어주는 토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에 따라 정보보호 관련 시장에 새로이 진입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일륭텔레시스는 이와 함께 비메모리분야 ASIC디자인과 MPEG A/V칩 업체인 엠텍반도체와도 제휴계약을 체결했다며 자사의 네트워크 장비에 소요되는 핵심기술을 ASIC화해 인터페이스기능이 추가된 핵심부품을 국산화하는 것이 가능하게 됐고 위성사업본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MPEG관련 솔루션들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일륭텔레시스는 위성사업과 관련, 방송/통신용 MPEG-2 코덱(CODEC)장비 생산업체인 탠버그TV(TANDBERG T.V)와 국내 위성방송장비공급을 위한 사업파트너(Business Partner)계약을 체결, 내년부터 위성방송장비사업을 본격화할 준비를 갖췄다고 덧붙였다.
에이엠에스,조폐공사와 신제품 개발/판매 제휴 에이엠에스는 14일 한국조폐공사와 수출용 카드 등 신제품 개발 및 판매 분야에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계약에서 두회사는 ▲수출용 카드제품의 제조 및 해외시장 개척 ▲수출 및 내수용 카드 제조를 위한 아웃소싱 및 상호 필요한 시설의 교차 이용 ▲카드 신제품, 카드제조 및 발급 기술개발과 공동이용 등에서 협력키로 했다.
보령제약, 푸시딘산 제조방법 국내 특허취득 보령제약은 화상치료제등에 사용되는 푸시딘산 정제방법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보령제약은 이 특허의 경우 "화상 및 외상 등에 사용되는 원료인 푸시딘산을 99% 이상의 고순도로 정제할 수 있어 불순물에 의한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약효를 월등히 높힐 수 있는 정제방법"이라고 설명했다. 보령제약은 또 "내년 헬름사를 통하여 원료 수출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미국 나스닥시장의 리눅스관련주들이 급등하면서 14일 코스닥시장 의 리눅스주도 덩달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세계적인 컴퓨터 기업인 IBM이 새로운 컴퓨터 운영체계인 리눅스 부문에 10억달러를 투자하기로 했다는 소식으로 전날 나스닥시장에서는 대표적인 리눅스주인 레드햇(Red Hat)과 VA 리눅스(Linux)의 주가가 각 각 6.86%와 13.64% 상승했다. 이날 오후 1시 35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는 M플러스텍과 서울시스 템이 상한가를 기록한 것을 비롯해 대신정보통신(5.6%)과 제이스텍 (5.3%),비트컴퓨터(3.9%) 등 리눅스주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 대우증권 투자정보팀은 이와관련,“국내 리눅스주의 경우 자체적으로 리눅스제품을 만들 기술력이 부족하고 직접 국내시장 진출을 노리는 레 드햇과 경쟁이 예상되기때문에 단기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밝 혔다.
금감원, 15개 은행 임점검사..회생가능기업 지원 독려(상보) 금감원은 235개 회생가능기업에 대한 지원실태 점검을 위해 15일부터 18일까지 15개 은행에 대한 임점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이번 임점검사에서는 52개 정리대상 기업의 협력업체 지원실적 점검도 함께 이뤄진다. 금감원은 이번 임점검사를 통해 정상영업이 가능한 기업 또는 일시적 유동성 문제기업으로 판정된 기업에 대해 은행들이 신용위험평가 당시인 11월3일 기준 신용공여 규모를 유지하고 있느냐 여부를 주로 점검할 예정이다.또 구조적으로 유동성에 문제가 있지만 회생가능 판정을 받은 기업들의 자금수급 현황과 부족자금 지원대책 수립 및 이행실태도 점검한다. 정리대상기업의 협력업체 지원과 관련해서는 ▲자금지원 대책의 실효성 여부 ▲협력업체 여신취급 관계자에 대한 면책기준 운용실태 등을 들여다 볼 계획이다.
평창하이테크, 삼성전자서 15억원 규모 수주 평창하이테크는 14일 삼성전자로부터 15억원 규모의 TFT-LCD검사 장비인 Probe Station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공급기간은 내년 3월31일까지다. 평창하이테크의 올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68% 증가한 206억원, 당기순이익은 40% 증가한 26억원을 달성할 전망이다.
하나로통신,시스코와 1.7억달러 벤더파이낸싱 계약 14일 하나로통신은 외자유치설에 대한 조회공시를 통해 미국 시스코시스템즈사의 자회사인 시스코시스템즈캐피탈코리아와 네트워크 장비 도입과 관련해 밴더 파이낸싱(Vendor Financing)의 일환으로 총한도액 1억7000만달러 규모의 리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펙스, 현대전자와 17.7억원 수주 계약 체결 14일 아펙스는 현대전자산업주식회사와 17억7000만원(매출액 대비 63.15%) 규모의 수주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계약대상은 Ruthenium(RuO2) CVD이며 계약기간은 내년 2월15일까지다.
제이씨현시스템은 자사가 국내독점공급하고 있는 사운드블라스터 라이브 사운드카드 시리즈가 국내 컴퓨터관련 잡지들의 연말 우수상품 1위에 선정되었다고 14일 발표했다. 월간 PC라인, 아하PC 등 국내 유수의 컴퓨터 잡지들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2000년 우수상품을 선정한 결과, 사운드카드 분야에서 제이씨현시스템의 사운드 블라스터시리즈가 경쟁사와 상당한 차이로 1위로 선정되었다는 것. 이번 선정과정에서 같이 실시된 사운드카드 관련 시장조사에서 조사대상 사용자 50%가 사운드 블라스터를 사용하고 있었으며, 70%가 향후 구매시 사운드 블라스터를 구입하겠다고 밝혀 이 분야에서의 명성이 지속되고 있음을 확인시켜 주었다. 특히 고급형 사운드카드 사용자 중 90%이상이 사운드블라스터를 사용한다고 밝혀, 게임 및 DVD 시청 등으로 인해 창출될 고급형 사운드카드시장에서의 매출신장이 기대된다. 제이씨현시스템은 이러한 소비자신뢰도를 바탕으로 지난 11월말 고급형 사운드카드시장을 겨냥한 신제품 사운드블라스터 라이브 5.1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대부분의 사운드카드가 4채널 사운드를 지원하는 것에 비해 5.1채널 사운드를 지원하고 있으며, 별도의 디코더장비 없이 돌비 디지털 신호를 처리할 수 있는 신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피코소프트는 14일 20%의 주식배당을 실시키로 했다고 밝혔다. 배당기준일은 오는 31일이며 발행할 신주는 총30만주이다. 이에 앞서 피코소프트는 지난 13일 100% 무상증자를 실시한다고 공시한 바 있다.
위즈정보기술,20% 주식배당 결의 위즈정보기술이 올해 주당 20%의 주식배당을 실시키로 결의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이에따라 50만주가 추가로 발행될 예정이다.
동양화학, 제철화학과 합병키로(1보) 동양화학과 제철화학이 14일 각각 이사회를 갖고 내년상반기중 합병키로 결의했다.
장미디어,5% 주식배당 결의 장미디어인터렉티브는 14일 올해 대주주와 소액주주 모두에게 5%의 주식배당을 실시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배당으로 인해 추가로 발행되는 주식은 33만7750주이다.
※ 위의 자료들은 연합뉴스, 이데일리, 각 기업 공시 자료를 장중에 모은 자료입니다. ※ 내일 하루도 건승하시는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2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

하단영역

씽크풀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투자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정보를 무단 복사, 전재 할 수 없습니다.

씽크풀은 정식 금융투자업자가 아닌 유사투자자문업자로 개별적인 투자상담과 자금운용이 불가합니다.
본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로 원금 손실이 발생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씽크풀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70, 15층 (여의도동, 미원빌딩)

고객센터 1666-6300 사업자 등록번호 116-81-54775 대표 : 김동진

Copyright since 1999 © ThinkPool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