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국제유가 2~3년내 200달러게시글 내용
<유가,'대급등(Superspike)시대' 들어섰나>
◇ 대급등시대..2∼3년내 200달러(?)
유가 100弗 시대 가시권 ´3차 오일쇼크 오나´
허리케인이나 중동 정정불안 등 단기적 등락 요인이 아닌 주요 유전의 석유자원 소진 등에 따른 장기적 공급불안 인식이 확산될 경우 200달러 시대도 머지않았다는 비관론까지 대두되고 있다.
석유자원 ´공급 위기론´ 대두
그동안 고유가의 주요인을 주로 중국 등 신흥 산업국의 수요 증가세에서 찾던 것과 달리, 국제 석유시장에 '공급 위기론'이 확산되고 있는 점도 주목된다.
독일 에너지감시그룹(EWG)는 지난 22일 내놓은 보고서에서 앞으로 원유 생산이 매년 7% 가량 줄면서 지난해 하루 8천100만 배럴에 이르던 생산량이 2020년에는 하루 5천800만 배럴로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을 제시했다.
서방 에너지소비국을 대표하는 국제에너지기구(IEA)가 오는 2012년 세계 석유수요가 하루 9천580만 배럴에 이를 것으로 전망한 점을 감안하면 각종 에너지 절약책과 신재생 에너지 활용, 원자력 등으로의 에너지 전환 등을 고려해도 공급이 수요를 따르지 못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더군다나 세계 최대 산유국인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가장 큰 생산지인 가와르 유전이 조만간 고갈되는 등 석유자원이 빠르게 소진될 것이라는 우려도 커지고 있다.
이런 공급 위기와 달러 약세가 겹치면 국제유가가 2∼3년내 배럴당 200달러까지도 갈 수 있다는 극단적 비관론까지 나오고 있다.
현재 시간외 유가, 91.90 개급등중
정부지원 유일 바이오연료 업체KCI 1년만 묻어 두고 쳐다 보지 마라 10배도 더 간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