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나이가 들어 고스톱을 배웠습니다(베스트 글)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329 2008/09/09 16:10

게시글 내용

어랄적 구슬 따먹기를 할 때,

구슬을 따먹을려면 주먹에 쥔 구슬이 홀인지 짝인지 맞추어야 했습니다.

 

구슬 5개를 건 경우,맞추면 상대방 구슬 5개를 가져오고 틀리면 5개를 주어야 했습니다.

 

확률은 50%,

그날 운이 좋으면 많이 따고,운이 나쁘면 많이 잃었습니다.

 

그리고 나이가 들어 고스톱을 배웠습니다.

 

보여주는 것은 시작하기 전에 깔리는 패,

상대방이 들고있는 패는 볼 수가 없습니다.

 

조금만 신경쓰니까 그리 어렵지 않더군요.

 

그리고 포커를 배웠습니다.

 

시작하기 전  선택해서 2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선택할 수 없는 2장을 더 보여주고 마지막 1장은 보여주지 않습니다.

 

총 7장 중,선택권 있는 2장,선택권 없는 2장을 상대방에게 보여줍니다.

 

보여주지 않는 고스톱에 비해 훨씬 더 심리적 요소가 가미됩니다.

 

운보다 상대방의 심리를 파악하는 실력이 어느정도는 필요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식을 알았습니다.

 

주식은 거의 모든 것을 보여줬습니다.

 

챠트,기업의 가치,공시,매매동향,추천,정보,거래원,실시간 호가창 등 등 등......

구슬 따먹기,고스톱,포커 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보면서 게임을 합니다.

 

그러나  50%의 승률을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아니 거의 승률이 0%에 가까웠습니다.

 

보여주는 것이 많을수록 더 힘들고 승률이 낮은 이유가 무엇일까요?

 

아이러니하게도 많이 보여줄수록 승률은 떨어지는 이유는

그 보여주는 것이 진실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아예 보여주지 않으면 심리적으로 흔들리지 않지만

보여줌으로 해서 냉정을 잃게하고

월 30%이상 수익낼수있는 진짜 기법 보기  

혼돈을 유발시켜 자기에게 심리적으로 유리하도록 만들어

게임의 승률을 조작하는 것입니다.

 

주식이란 게임은 큰돈을 쥔자가 여러가지 방법(챠트,공시,풍문 등)으로 보여주며

개미들은 보여줄 능력이 없습니다.

 

심리적으로 한 수 지고 게임에 들어가야 합니다.

 

다만 그 보여주는 패의 무서움을 알고 그 패의 정확한 의미를 파악하여

진실과 거짖을 판별하는 능력을 키우면서 게임에 임하는 방법 밖에는 다른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세력과 큰손들은" 어떻게 보여주면 개미들의 돈을 가져올 수 있을까" 하는 잔대가리를 굴리며

연구하고 있을테니까요..........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

하단영역

씽크풀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투자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정보를 무단 복사, 전재 할 수 없습니다.

씽크풀은 정식 금융투자업자가 아닌 유사투자자문업자로 개별적인 투자상담과 자금운용이 불가합니다.
본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로 원금 손실이 발생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씽크풀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70, 15층 (여의도동, 미원빌딩)

고객센터 1666-6300 사업자 등록번호 116-81-54775 대표 : 김동진

Copyright since 1999 © ThinkPool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