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내용
중국발 황사 관련주 올상한가
(솔고바이오,위닉스,씨티씨,크린앤싸이언)
"황사에는 돼지고기" 효능 연구 발표
매년 황사기간 돼지고기 판매량 평소 2.5배 증가
올해 황사기간 동안 돼지고기 판매량 사상최대 전망!
이지바이오 (035810)
-국내 최대 양돈농장 보유
도드람B&F (027710)
-황사의 진정한 수혜주는 돼지고기
-황사에 포함된 중금속등 공해물질 몸밖으로 배출해주는 효과 연구결과 발표
이슈] "황사땐 돼지고기·물이 좋아요"
작년, 황사가 발생한 기간, 한 대형 할인점 경우, 돼지고기 판매량이 평소보다 2.5배 늘었습니다.
돼지고기가 황사에 포함된 중금속 등의 공해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이 속설을 확인해주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한국 식품연구원은 치과 기공소, 엔진부품 공장, 피혁가공 공장 등 3개 작업장에서 근무하는 58명의 근로자에게 6주 동안 돼지고기를 섭취하게 한 뒤 혈액과 신장기능을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납은 2%, 카드뮴은 약 9%가 감소됐습니다.
[한찬규/한국식품연구원 박사 : 따라서 중금속 해독 효과가 있는 돼지고기가 황사 해독 식품으로도 적절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몸 속 독소를 해독하는 데 가장 중요한 또 하나가 바로 물입니다.
[한찬규/한국식품연구원 박사 : 황사철에는 자주 물을 마심으로 인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고 신장에서 몸에 좋지 않은 몸에 좋지 않은 물질들을 배설하는 데 좋은 작용을 하기 때문에..]
따라서 황사가 발생한 기간에는 특히 몸이 마르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때 물 뿐만 아니라 녹차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녹차에는 탄닌과 아미노산, 무기질 등이 풍부해 환경 호르몬으로 알려진 다이옥신을 배출하고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 미역, 다시마 등의 해조류 섭취 또한 좋습니다.
미역, 다시마의 약 2~30%은 수용성 비타민 알긴산이 차지하고 있는데요.
이 알긴산은 입자구조 안에 공간이 커서 스펀지가 물을 흡수하듯 중금속과 환경호르몬 등을 배출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매년 봄이면 찾아오는 불청객 황사!
조금만 주의를 한다면 그 피해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中 최악 가뭄 100일간 목욕도 못해
59년만의 최악의 가뭄이 중국을 덮치면서 주민들이 100일 동안 목욕을 못 하는 사태가 벌어지고 있다.
중국에서는 지난 6일 오전 8시께부터 사상 처음으로 가뭄 1급 경계령이 내려졌다. 지난해 11월 이후 강수량이 희박해지면서 베이징(北京), 톈진(天津), 허베이(河北), 산시(山西), 안후이(安徽), 산둥(山東) 등의 주요 밀 재배지에서 가뭄 현상이 심각해지고 있다. 가뭄 재해 농지 면적은 1억 6100만무(畝=약 200평)며, 가뭄 재해 인구도 437만명에 달하고 있다.
중국 민스신원(民視新聞)은 가뭄 재해 지역 주민들의 생활이 더 힘들어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허난(河南)성에서는 100일 간 목욕을 하지 못 한 사람들이 있으며, 심지어는 6명의 가족이 밥그릇 하나의 물로 세수를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기상 예보에 따르면 이번 가뭄은 3월 이후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됐다. 이 때문에 밀 수확에도 큰 타격이 예상되며, 황사 및 삼림 화재 등도 심각해질 것으로 전해졌다.
김선희 기자(sunny@heraldm.com)
황사주가 뜬다
中 경보 잇따라… 이달 휴비츠·위닉스 32% 상승
최수문 기자 chsm@sed.co.kr중국발 황사 경보가 잇따르면서 황사 테마주가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황사 테마주로 분류되는 휴비츠와 위닉스는 이달 들어 급등세를 이어가며 지난 6일 종가 기준으로 각각 32.9%, 32.7%나 올랐다. 휴비츠는 안과용 의료기기 제조업체이며 위닉스는 공기청정기를 생산한다. 필터생산업체인 크린앤사이언도 31.7% 급등했다.
황사 대표주인 웅진코웨이는 올해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 등으로 2월 들어 주가가 3.71% 상승했다. 안과전문 제약업체인 삼일제약도 1.6% 올랐다.
황사주들이 최근 주목받는 이유는 올 겨울 중국 북부지방이 유례없는 가뭄을 겪으면서 올 봄 극심한 황사발생이 우려된다는 소식 때문이다. 외신들은 이 지역의 가뭄이 50년 만에 최악이 될 것이라며 중국 정부가 대책 마련에 분주하다고 전했다.
하지만 최근 몇 년간 봄철에 황사가 심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테마주 형성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도 적지 않다. 2007년, 2008년 잇따라 심각한 황사예보가 나왔으나 실제로는 1~2회 발생에 그쳐 황사주가 힘을 쓰지 못했던 사례가 있다.
한 증권사 연구원은 “기후변화를 예측하기 힘든 상황이어서 황사 테마주도 반짝 상승에 그치는 경우가 많아 주의해야 한다”며 “테마성 재료에 일희일비하기보다는 기업 실적에 기반한 투자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혼자 웃는 김대리~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저작권자 ⓒ 인터넷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입력시간 : 2009/02/08 17:50:06 수정시간 : 2009/02/08 17:53:14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