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인수위 유기질 비료 보조율 30%로 확대게시글 내용
이지바이오 이종목은 대통령직 인수위의 사료 구매자금 1조원 특별지원에 대한 기대감인 종목으로 2600원선에서 매수가 가능했을겁니다.
금일 2월 11일 장중 고점 2860원까지 고점을 형성한 종목으로 2800원선근방에서 매도를 치면서 7%가량 수익을 낼수 있었던 구간이였던것 같습니다.
이종목은 내일 다시한번 저점 2600원선을 지킬시 저점매수세가 가능할수는 있겠으나
매물대가 2900원대 형성되어 금일(2월11일)처럼 상승효과를 내기는
힘들것으로 보이나 재차 상승시도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금일은 단타에 적합한 종목으로서 수익실현으로 하시고 추후 관망을 하면서 주가의 바닥이 탄탄히 지켜지는지 지켜보면서 매매에 임해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최강세력선생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는 4일 최근 비료.사료의 가 격급등으로 늘어난 농가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양돈 및 한우농가에 사료 구매자금 1 조원을 한시적으로 특별지원하기로 했다.
인수위는 현재 사료 외상구매에 따른 이자 부담이 연 12∼24%로 과중하다고 보고 연 3%, 상환기간 1년 조건으로 지원해주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인수위는 또 올 하반기 할당관세를 조정하는 방식으로 사료원료곡물의 관세율을 내리고 올해말 종료되는 배합사료에 적용되는 부가가치세 영세율 기한을 3년 연장하 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인수위는 이와함께 비료값 급등에 따른 농가 경영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현행 17 % 수준인 유기질 비료 구입비 보조율을 30% 수준으로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유기질 비료 보조단가는 20kg당 700원에서 1천164원으로 높아지며 전체 비료지원 규모는 154만t에서 200만t으로 늘어난다. 인수위는 그러나 화학비료의 사용은 올해 10만t 가량 감축하기로 했다.
홍문표 경제2분과 위원은 기자들과 만나 "`땅심'(토지의 체질)부터 바꾸겠다는 이명박 당선인의 생각이 반영된 것"이라며 "유기질 비료에 대한 정부지원을 늘려 화학비료의 대체를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인수위는 비료 보조지원에 따른 추가예산 소요 624억원은 추가경정예산 또는 내년도 예산에 반영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올해 비료 보조지원 예산은 540억원에서 1천164억원으로 늘어난다.
인수위에 따르면 지난해 화학비료와 사료 가격이 각각 24%와 26% 상승함에 따라 올해 농가의 경영비 부담이 1조5천억원 이상 증가될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이명박 당선인은 최근 인수위 관계자들에게 "한미 FTA를 극복하기 위해 농수산식품부를 만들었다"며 "농어촌의 경쟁력을 만들 수 있는 항구적인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