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가스와 신재생 등 모든 분야에서 두산중공업이 강한 경쟁력게시글 내용
@@@가스와 신재생 등 모든 분야에서 두산중공업이 강한 경쟁력
원전 우려는 모두 반영..내년부터 매출 증가목표주가 2만5500
한국투자증권은 6일 두산중공업(034020)에 대해 신규 원전 중단에 따른 우려가 모두 반영, 당분간 좋아질 일만 남았다며 목표주가 2만55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조철희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3분기 실적이 예상대로 부진했으나 현재 상황에서 실적은 더 나빠지지 않을 것”이라며 “국내 원전을 대체하는 가스와 신재생 등 모든 분야에서 두산중공업이 강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했다.
조 연구원은 내년부터 두산중공업의 매출 증가 폭이 가팔라질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신고리 5, 6호기 관련 매출이 다음 달 본격적으로 재개될 전망이고 석탄화력 관련 주기기 4기도 정부의 공사 재개 방침에 따라 매출로 인식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조 연구원은 “수주잔고 내 미착수 프로젝트 중 가장 큰 규모였던 베트남 등 이손 프로젝트도 최근 공사가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조 연구원은 2018년 두산중공업의 매출은 올해 대비 12.4% 증가한 7조1000억원, 영업이익은 4280억원으로 추정했다.
조 연구원은 신규수주도 3분기부터 늘어날 것으로 봤다. 그는 “조만간 발표되는 8차 전력수급계획에 국내 원전 축소에 따른 신재생, 가스화력 건설 계획 및 석탄화력재정비 등이 새롭게 추가될 것”이라며 “내년에는 수주 가시성이 높은 해외 원전 프로젝트들이 다수 있어 수주액이 늘어날 것”이라고 판단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