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인성-비트,복지분야 u-헬스 사업 참여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성연광 기자]인성정보와 비트컴퓨터가 올해 정부가 추진하는 u-IT 확산사업의 일환인 복지분야 USN 기반 원격 건강모니터링시스템 구축 사업자로 참여한다.
이번 사업을 위해 행정안전부와 한국정보사회진흥원이 공모를 통해 3개 지방자치단체(경북 영양군, 충남 보령시, 강원 강릉시)를 주관기관으로 선정했으며, 인성정보와 비트컴퓨터는 이중 경북(영양군)과 충남(보령시)의 사업에 구축 사업자로 참여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총 32억원 규모로 내년 2월까지 수행하게 되며, 의료취약계층,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u-IT 기술을 활용해 원격진료시스템 구축과 방문간호, 재택건강관리 등의 원격 건강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그 중 원격진료시스템 구축 서비스는 보건기관을 중심으로 원격진료, 원격처방 등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해 생체측정기기를 이용, 생체정보를 측정하면 연계된 보건기관, 민간병원의 원격지 의사에게 전달돼 화상(영상)을 통해 원격진료, 처방을 받은 후 필요한 경우 약품배달을 받는 형태의 서비스다.
u-방문간호서비스는 방문간호사, 보건진료원이 이동형 생체정보 측정기기를 가지고 가정방문을 통해 대상자의 생체정보를 측정, 실시간으로 보건행정망에 전송하고 원격지 의사의 적절한 건강지침(생활, 운동, 식이 등)을 제공받아 상담 및 교육을 실시하는 서비스다.
또한 원격의료기기 및 생체측정, 통신망(데이터, 영상 통신), 원격진료범위 및 수가 등에 대한 표준모델의 검증 기준도 마련된다.
인성정보 원종윤 사장은 “지난 2년이 공공분야 u-헬스(Health) 서비스 산업의 초석이 됐다면, 올해는 공공분야 u-Health 서비스 확산의 원년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관련 서비스를 적극 발굴, 확산해 사회적 의료비용 절감과 대국민 보건복지 수준이 향상될 수 있도록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성연광기자 saint@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