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U-헬스케어 시범사업 대상자 선정게시글 내용
정통부, u-헬스 시범 사업 착수
정보통신부는 2007년도 u-헬스 시범사업자로 충청남도-한화S&C, 부산시-인성정보, 경기도-아주대산학협력단 및 마산시-KT 등 4개 컨소시엄을 선정하고, 27일 오후 한국정보사회진흥원에서 사업 착수 보고회를 갖는다.
이번에 선정된 4개 컨소시엄은 의료기관, 지방자치단체, 통신사업자, 의료기기 제조사 및 솔루션업체 등으로 구성됐으며, 정부 및 지자체-컨소시엄사의 매칭펀드 방식으로 총 85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서는 충청남도, 경기도, 부산광역시, 마산시에 거주하는 주민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시범서비스가 제공되며, 2008년 6월까지 서비스 유지보수 기간을 두어 시범사업 종료 이후에도 지속적인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u-헬스란 IT와 보건 의료를 결합해 언제, 어디서나 예방, 진단, 치료, 사후관리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올해 추진되는 주요 사업은 병원선 및 진료차량을 활용해 도서 및 격오지 지역의 공공 의료 복지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기 위한 '도시·농어촌 복합형 u-헬스캐어시스템 구축 사업(충남)', 응급차와 응급의료기관간 실시간 데이터 연동 및 원격 의료지도 등을 위한 'u-응급의료서비스 및 u-방문간호를 위한 인프라구축 사업(부산)'이다.
또한, 산업근로자 및 외국인근로자 등 의료취약계층과 어린이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위한 '산업장 및 꿈나무 u-건강관리 서비스(경기)', 독거노인 및 거동부자유자 대상의 건강관리를 위한 'u-IT기술을 활용한 소외계층 건강증진 서비스(마산)'도 추진된다.
이번 시범 사업은 보건의료산업에 u-IT 신기술(RFID/USN, HSDPA 등)을 적용해 u-헬스 기술 및 비즈니스 가능성을 시험, 검증하고 서비스 활성화 기반을 조성해 관련 산업의 신규시장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