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이명박 , 9일오후 카자흐스탄과 양자회담게시글 내용
이명박 , 9일오후 카자흐스탄과 양자회담
우라늄 개발사업논의
★★★★★엔디코프 유일한 카자흐스탄 우라늄 관련주★★★★★★
=================================================
李대통령 내일부터 1박2일 방중..자원외교 주력
입력 : 2008.08.07 17:12
[이데일리 이진우기자] 이명박 대통령이 8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중국을 방문한다. 이번 중국방문은 후진타오 주석과의 정상회담 뿐 아니라 투르크메니스탄, 카자흐스탄, 알제리, 우즈베키스탄 등 자원부국 정상들과의 양자회담이 예정되어 있어 자원외교에서의 성과도 기대된다.
가장 중요한 일정인 한·중 정상회담은 방중 이틀째인 9일 오전 열릴 예정이다. 회담 시간은 20분으로 짧은 편이다. 후진타오 주석과 이 대통령의 개인적 교분을 쌓는 게 목적이다.
그러나 북핵 문제와 6자회담, 금강산 관광객 피살 사건 등 민감한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가능성도 높다.
이 대통령은 중국 방문기간 동안 자원부국 정상들과의 잇딴 양자회담도 갖는다. 8일 오후로 예정된 한-투르크메니스탄 양자회담에서는 카스피해 인근 유전·가스전 개발에 참여하는 방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이어 알제리와는 부이난 신도시 건설 확대 문제를 포함한 에너지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9일 오전에는 카자흐스탄과 원전 등 인프라 건설, 우라늄 개발사업 등에 대한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 한중 정상회담을 하고 오후에는 카자흐스탄과 양자회담을 할 계획이다.
한편 이 대통령과 북한의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과의 ‘오찬테이블 조우’ 가능성은 중국 측의 좌석배치 변경으로 무산됐다고 청와대 측은 밝혔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