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내용
우리몸의 생로병사를 결정하는 유전자는 DNA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DNA의 고유한 유전정보는 세포의 구조와 기능에 따라 필요한 단백질을 생산하며, 유전자의 이상이 발생하면 주어진 역할과 기능을 다하지 못하고, 암등 각종 질병을 초래하게 됩니다. 특히 인체에 발생하는 모든 암은 다수의 유전자 변이가 축적되어 발생하며, 같은 종류의 암도 환자에 따라 변이 양상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현재 보편적으로 시행되는 암 검사 방법은 직경이 1cm 미만의 미세 조기암을 찾아 내는데 한계가 있어, 암의 치료 가능시기인 조기 발견이 어려운 실정 입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폐암으로 사망한 코미디언 이 주일씨의 경우 매년 종합검진을 받았었지만 결국 폐암의 진단을 받았을 때는 이미 말기 상태였기 때문에 더 이상 치료가 불가능한 상태였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암은 유전자 수준에서 진단하여 조기에 치료하는 것 만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암이 발생하여, 암 세포가 성장하고 있으나, 크기가 미세하여 MRI, CT, 내시경, 초음파 등의 의학적 검사로 보이지 않을 때에도 환자의 혈액, 대소변, 객담등에는 암세포나 암세포에서 떨어져 나온 변이 유전자의 DNA와 RNA 그리고 암 단백질이 존재 합니다. 굿젠의 연구진은 이러한 암 관련 유전자의 변이를 찾아내기 위하여, DNA 칩을 개발 하였습니다. 굿젠에서 개발한 DNA 칩은 멀티플렉스 올리고 칩 (MULTIFLEX OLIGONEUCLEOTIDE DNA CHIP) 이라고 하는데, 복잡한 양상으로 나타나는 다수의 유전자 변이를 한꺼번에 분석할 수 있는 것으로, 정확도와 신뢰도를 극대화 시킨 것 입니다. 현재 미국 FDA 의 승인을 신청해 놓은 상태 입니다.
굿젠 (Goodgene)은 성인병의 예측검사와 비뇨기과 질환의 원인균을 신속 정확히 찾아내는 검사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굿젠 (Goodgene)에서는 유전자와 관련된 모든 검사가 가능하지만, 도덕적인 그리고 사회적인 문제가 있는 친자확인 유전자 검사 와 태아성별 확인 유전자 검사 (임산부의 소변 만으로 검사)는 하지 않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