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말이필요없는 저평가주 MVNO 핵심주 이제본격적인 모습드러내다게시글 내용
아이즈비전 자본금79억 자본총계 631억 시가총액 199억
주당현자산가치 3860원
SK텔레콤은 그동안 방송통신위원회 주관으로 MVNO사업자,ETRI, KISDI 등이 함께 참여하는 ‘MVNO 서비스 개시 지원 전담반’ 을 통해 논의해 온 MVNO 관련 주요 Issue에 대한 검토·협의를 마무리하고 종합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한 것이다.
SK텔레콤이 마련한 'MVNO 활성화 지원방안' 은 재고단말기 조달 지원, 선불 MVNO영업전산 및 지능망시스템 구축 제공, USIM 발주 지원, 2012년말까지 이용대가 부담없이 MVNO Infra 사용 지원, 총 15종의 부가서비스 제공, 제3자 제공서비스에 대한 정산 대행 지원 등의 내용이다.
이상의 지원사항들은 MVNO사업자가 독자적으로 추진해야 하는 것들이지만, SK텔레콤이 MVNO서비스의 조기 안착과 활성화를 위해 대승적인 차원에서 지원하기로 한 것이다.
이에 따라 MVNO 사업자들에게 가장 큰 부담으로 작용했던 사업 초기 단말기 확보 문제가 해소될 수 있고 서비스 런칭 초기의 자체 Infra 구축 및 운영에 대한 부담이 크게 완화되는 등 MVNO 사업자가 보다 쉽고 신속하게 사업을 전개할 수 있게 되어, 올 7월 선불 이동전화 시장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MVNO 시대가 열릴 것으로 전망된다.
SK텔레콤이 파격적인 수준의 폭넓은 지원방안을 제시함에 따라, 현재 서비스 런칭을 준비하고 있는 한국케이블텔레콤(KCT) 뿐만 아니라, 아이즈비전, SK텔링크 등도 7월에 MVNO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아이즈비전(대표:이통형)의 경우 국제전화 선불 및 회선재판매 시장에서 충분한 경험을 바탕으로 저가 단말기 및 자체 유통망 확보계획을 이미 갖추고 7월 1일 서비스를 개시한다는 계획이다. 아이즈비전은 현재의 도매제공 조건 하에서도 사업성이 충분하다는 입장으로 7월 서비스 준비를 위해 SK텔레콤과 적극 협력할 의사를 표명하고 있다.
이처럼 MVNO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의지가 있는 사업자들이 지속 늘어나고 있어, 하반기부터 MVNO 서비스가 본격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SK텔레콤 장동현 마케팅부문장은 “SK텔레콤의 MVNO 지원방안은 국내 MVNO 시장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마련한 것” 이며 “SK텔레콤의 지원이 마중물이 되어 MVNO 서비스가 안착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오는 7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하는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도 영상통화, 발신번호표시, 멀티미디어메시지(MMS) 등 15개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MVNO는 이동통신사로부터 망을 빌려 기존 이통사 선불요금제에 비해 20% 이상 싼 휴대폰 선불요금제를 제공하는 사업자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달 4일 구성한 MVNO 전담반 운영을 통해 △MVNO의 단말기 수급방안 △부가서비스 제공 방안 △MVNO와 도매 제공 의무사업자 간 설비 연동 △설비설치 비용에 대한 MVNO 부담 방안 등에 관해 사업자 간 합의를 도출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그동안 사업자 간 자율협상에 맡겨놨던 영상통화, 발신번호표시, MMS 등 통화 관련 부가서비스 15종을 MVNO가 제공하는 것으로 합의했다.
단말기의 경우 MVNO가 직접 조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내년 6월까지는 SK텔레콤으로부터 재고 단말기를 지원받도록 했다.
또 MVNO 사업자의 원활한 시장 진입을 위해 MVNO 사업자가 제출한 설비 구축 일정에따라 SK텔레콤도 필요한 설비를 구축하고 비용은 내년 말까지 유예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방통위는 MVNO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사업자 간 협정 체결과 별도로 올해 상반기에 다량 구매 할인, 데이터 MVNO 도매대가 산정기준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MVNO 서비스는 온세텔레콤[036630], 국내 케이블TV 방송사(SO)들이 공동 출자한 한국케이블텔레콤(KCT), SK텔레콤 자회사 SK텔링크,
아이즈비전[031310] 등이 7월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다
|
|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