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 한컴 매각 다음주 예비입찰■게시글 내용
다음주부터 10개 회사에서 예비입찰이 시작되어
6월말에 우선협상업체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롯데, NHN, 안철수연구소, SGA가 입찰의사를 보였고
삼성SDS에서 입찰 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한컴의 씽크프리 오피스은
스마트폰과 클라우드컴퓨팅의 킬러 애플리케이션으로 각광을 받고있습니다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갤럭시S’에 씽크프리 모바일을 기본 탑재하는 계약을 지난 9일 체결했다. 향후 삼성전자가 출시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모바일기기에도 씽크프리 모바일이 기본 탑재된다.
씽크프리 오피스때문에
한컴 매수하려는 회사들이 줄을 서고 있다.
왜냐고?
한컴을 인수하면
모바일과 크라우드컴퓨팅의 강자로 등극이 가능하지.
일본 NTT와 삼성전자가 인정한 씽크프리라는것을 명심해라
NTT,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에 MS 대신 '한컴' 택했다
한글과컴퓨터가 NTT의 클라우드 컴퓨터 기반 웹 OS 솔루션 서비스에 ‘씽크프리 서버’를 공급한다.
한컴은 14일 일본 최대 통신사인 NTT그룹이 NTT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추진 중인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 웹 OS 솔루션인 ‘비즈데스크(BizDesk)’ 서비스에 웹 오피스 솔루션 ‘씽크프리 서버’를 공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부터 상용화에 들어간 ‘비즈데스크(BizDesk)’는 PC와 휴대전화로 서비스에 접속해 전자우편과 문서파일을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한컴은 ‘비즈데스크(BizDesk)’에서 별도의 SW설치 없이 자유롭게 오피스 문서를 작성하고 열람할 수 있도록 하는 웹오피스 API 서버 솔루션인 ‘씽크프리 서버’를 공급한다.
앞서 한컴은 미국과 유럽의 기업과 공공 및 교육기관에 씽크프리 서버를 공급하면서 해외에서 그 우수성을 먼저 인정받은바 있다.
씽크프리는 한컴의 인수가를 높이는데 톡톡한 역할을 할 전망이다. 셀런과 인수후보자들은 씽크프리의 적정 가치를 놓고 치열한 논쟁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한컴은 한컴씽크프리라는 자회사를 통해 씽크프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씽크프리는 모바일 오피스 소프트웨어(SW)다. 쉽게 말해 PC에서 사용하는 워드 프로그램 ‘한컴오피스’를 휴대폰에 탑재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관련 모바일 오피스 시장은 스마트폰 열풍을 등에 업고 급격히 팽창하고 있다.
외부에서도 한컴 씽크프리 사업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국내 한 투자사는 올해 초 한컴에 100억원 규모의 씽크프리 투자를 제안했으나 거절당한 바 있다. NHN 역시 웹오피스 사업 추진을 위해 한컴씽크프리와 제휴를 맺었으나 1년 만에 중단됐다. 공동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지는 않았지만 한컴 내부에서조차도 씽크프리 사업만큼은 양보하기 힘들다는 기류가 형성돼 있다.
한컴 관계자는 “씽크프리를 기존 한컴오피스 사업과 연계한다면 상당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잠재적 가치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컴은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갤럭시S’에 씽크프리 모바일을 기본 탑재하는 계약을 지난 9일 체결했다. 향후 삼성전자가 출시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모바일기기에도 씽크프리 모바일이 기본 탑재된다.
인수 후보자 입장에서는 씽크프리 사업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에는 동의하지만 확실한 적정 가치 산정이 어렵다는 점이 고민이다. 한컴도 씽크프리 만큼은 물러설 뜻이 없어 보여 양측간 격론이 오갈 가능성이 있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