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한컴-삼보, 국내 첫 리눅스PC 출시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이구순 기자][보안성 탁월-3D 데스크톱 환경 지원]
3월부터는 우리나라에서도 리눅스가 탑재된 데스크톱PC를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그동안 델이나 IBM같은 글로벌 회사들이 해외에서 리눅스PC를 판매한 일이 있었고 국내에서도 일부 전문가와 마니아들이 자신의 PC에 리눅스를 설치해 사용하는 일은 있었지만 일반인들이 시중에서 리눅스PC를 구입할 수 있도록 메이저업체에서 리눅스를 탑재한 PC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글과컴퓨터(대표 백종진·김수진, 이하 한컴)와 삼보컴퓨터(대표 김영민)는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하고 다음달 국내 최초의 리눅스PC를 출시키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먼저 공공부문 PC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일반 소비자용 시장에서는 한컴의 '아시아눅스 데스크톱 3' 운영체제(OS) 뿐 아니라 다음 달 출시 예정인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8 리눅스' 등의 국산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 삼보컴퓨터에 탑재되는 한컴의 '아시아눅스 데스크톱 3' 는 '윈도'를 사용하던 사람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편리한 데스크톱OS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기본 제공해 개인 사용자에게도 활용도가 높다.
또 입체감을 느낄 수 있는 3D 데스크톱 환경을 지원함으로써 여러 개의 창을 쉽게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미리보기, 창 두루마리, 창당기기, 투명처리 기능 등 여러 애니메이션 효과를 통해 살아 움직이는 다이내믹한 화면과 함께 편리한 데스크톱 PC환경을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 리눅스는 보안성이 뛰어나고 바이러스의 위험이 낮으므로 업무용으로도 인터넷이나 문서작성 등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최신 커널을 사용하여 다양한 하드웨어 장치와 연결이 가능하며 64비트 프로세서를 지원하여 시스템의 성능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다.
백종진 한컴 대표는 "이번 삼보컴퓨터 리눅스PC 출시를 시작으로 공공 및 교육 시장을 중심으로 공개소프트웨어 기반의 데스크톱 PC시장이 열려갈 것"이라며 "공공시장과 개인시장에서 사용자가 폭넓게 자리잡고 있는 '한글과컴퓨터 오피스'의 리눅스용 제품이 다음 달 출시되면 리눅스 PC 확산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컴은 지난해부터 MS윈도가 장악하고 있는 개인용 컴퓨터 데스크톱 OS 시장에 본격적인 도전장을 던지고 개발과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이번에 삼보컴퓨터에 공급된 '아시아눅스 데스크톱 3'를 비롯해 다음 달 출시 예정인 '한글과컴퓨터 오피스2008 리눅스'와 더불어 '아시아눅스 데스크톱 3 모바일 에디션', 웹기반 그룹웨어인 ‘워크데스크 7’ 등 다양한 리눅스 데스크톱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이구순기자 cafe9@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