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케이씨텍, 꾸준한 재평가 가능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384 2007/07/26 09:13

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전혜영 기자]대우증권은 26일 케이씨텍에 대해 실적 개선 추세가 지속되면서 꾸준한 재평가가 가능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종전 7000원에서 1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

강윤흠 대우증권 애널리스트는 이날 보고서를 통해 "케이씨텍의 2분기 매출액은 당사 예상치를 소폭 하회했으나 영업 이익률 개선으로 영업 이익과 순이익은 예상치를 상회했다"고 말했다.

특히, 2/4분기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24% 감소했으나 LCD 패널 업체들의 설비투자 감소 추세를 고려할 경우, 양호한 실적이라는 평가다.

강 애널리스트는 "반도체 장비의 매출 확대로 케이씨텍의 실적 안정성이 증대되고 있다"며 "매출액 감소에도 불구하고 영업 이익률이 전년 동기 대비 5%p, 전분기 대비 3%p 개선된 13%를 기록한 것은 최근 몇 년간 기록한 분기 영업 이익률 중에서도 최상위 수준"이라고 말했다.

대우증권은 케이씨텍의 실적 개선 추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강 애널리스트는 "3분기에는 낮은 수주 잔고로 인해 매출액 감소가 불가피해 보이나 영업 이익과 순이익 규모 면에서 실적 바닥이 될 것"이라며 "4분기부터는 LCD 패널 업체들의 설비투자가 재개되고, 신규 사업 부문인 반도체 장비 및 재료 매출이 본격화되기 시작해 이익률 개선 및 실적 변동성 완화가 본격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내년에는 LG필립스LCD의 차세대 라인 투자가 예정되어 있어 케이씨텍의 수혜 폭이 클 것이란 전망이다. 강 애널리스트는 "케이씨텍은 기존 세정 장비뿐 아니라 코터, 트랙 시스템 등 고부가 장비를 LPL과 공동 개발해 이번 차세대 투자에서는 수주 규모가 예년에 비해 훨씬 클 것"이라며 "이를 일부 반영, 내년 매출액과 영업 이익 추정치를 기존 예상 대비 각각 15%, 17%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그는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공급할 CMP 슬러리 부문도 성장 잠재력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CMP 슬러리는 현재 하이닉스에만 일부 납품하고 있으나 지속적으로 고객사 확대를 위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어 성장 잠재력이 커 보인다"고 덧붙였다.

전혜영기자 mfuture@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