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휴맥스, 유럽호조로 2Q 실적회복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전필수 기자]NH투자증권은 유럽 등지에서의 매출 호조로 휴맥스의 2분기 실적이 다소 회복될 것이라며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6개월 목표주가 1만7000원도 유지했다.
김홍식 NH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5일 "올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1847억원, 영업이익 7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전분기 대비 매출 3%, 영업이익 28% 증가한 실적이다. 전년동기 대비로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3%, 273%씩 증가했다.
김 애널리스트는 "아직 시장의 기대에는 턱없이 부족하지만 소폭이나마 실적이 개선되는 추세를 나타내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NH증권은 올 7월 참여하는 미국 디렉티비의 HD STB 입찰에도 주목했다. 디렉티비의 연간 STB 구매 물량이 8000억~9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고 최근 신규 가입자를 중심으로 HD STB 보급을 확대하고 있는 상황이라 만약 선정이 된다면 향후 실적 호전 가능성은 높은 상황이기 때문이다. NH증권은 휴맥스가 공급업체로 선정될 가능성을 70% 수준으로 보고 있다.
현재 주가는 올해 기준으로 P/BV 0.8배에 불과해 장부가치 미만에서 거래되고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김 애널리스트는 "휴맥스가 최근 10년간 적자를 기록한 적이 없고 영업활동을 통한 현금흐름도 2006년 이후 뚜렷한 개선 조짐을 보이고 있으며 세계 셋톱박스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Big 4에 포함될 정도로 마케팅능력이 우수하다는 점을 고려 시 지나친 저평가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더구나 앞으로 IPTV 시장 공략을 위해 전세계 통신 및 방송사업자, 셋톱박스 및 통신장비 제조업체 들이 최근 IPTV 기술 및 마케팅 능력을 보유한 업체에 지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투자 매력도는 더욱 높아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필수기자 philsu@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