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휴맥스, 美시장 개방 장기적 동력 확보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한누리증권은 13일 셋톱박스 업체인 휴맥스에 대해 미국시장 개방으로 장기적 성장동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투자의견은 밝히지 않았다.
한누리투자증권은 "미국 연방통신위원회가 내달 1일부터 모토로라, 시스코, 톰슨 등 글로벌 업체들만 납품이 가능했던 통합형 셋톱박스(셋톱박스와 케이블카드가 통합된 형태)를 금지하고 셋톱박스와 케이블카드 분리를 의무화함으로써 한국업체로는 가장 먼저 미국시장에 진출한 휴맥스가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이에 따른 성장모멘텀은 제품개발 및 거래처 확보기간(6~9개월)을 고려할 때 2008년부터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2분기 실적은 휴맥스 매출의 70%를 차지하는 미국 및 유럽시장의 계절적 비수기효과로 인해 매출액 1693억원, 영업이익 110억원으로 각각 18%, 25% 감소할 전망이다.
2007년 연결기준 실적은 고가제품인 PVR, HD, HD PVR의 매출비중 상승으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매출액은 8640억원, 영업이익은 683억원으로 각각 19%, 76% 증가가 예상된다.
한누리투자증권은 "4분기부터 부진했던 독일시장 매출 재개, 계절적 성수기 진입에 따른 선진시장의 셋톱박스 수요회복, DTV ODM 공급을 통한 안정화로 실적 모멘텀이 강하게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민겸 한누리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디지털 방송전환으로 셋톱박스 산업은 호황기에 진입할 것"이라며 "중장기적 관점에서 셋톱박스의 선두업체인 휴맥스의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유경기자 yunew@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