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상보, 올해 '트리플 1000' 달성 고성장세 지속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61 2008/03/10 12:16

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문병환 기자]"올 해 매출이 지난해보다 50% 가량 늘어나면서 매출 1000억원 돌파, '한국 1000대 기업'을 달성하게 되면 1000번째 코스닥 상장기업으로서 트리플 천(triple 1000)을 완성하는 해가 됩니다"

친환경 기초필름 부품소재 전문기업인 상보(www.e-sbk.com)의 김상근 사장은 "테스트 결과 상보의 윈도필름이 굴지의 일본 기업으로부터 최상의 품질제품으로 평가받는 등 해외로부터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 올해 실적 전망은 사상최대 매출을 올린 지난 해보다 더 좋다"며 '트리플 천'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10일 밝혔다.

↑김상근 상보 사장
김 사장은 "최근 서울시에서 학생 등의 안전 부주의로 유리 파손에 따른 상해사고가 늘어나는 점을 우려하여 유리에 윈도필름을 입혀 안전사고를 예방하려는 홍보를 해주고 있다"며 "윈도필름이 자외선 차단, 유리파손시 비산방지는 물론 망치로 힘껏 때려도 부서져 내리지 않을 정도로 강도가 좋고 방범효과도 뛰어난 만큼 앞으로 선진국처럼 국내에서도 윈도필름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김 사장은 "극단적으로 지진이 일어날 경우 빌딩들에서 쏟아져 떨어지는 유리는 가공할만한 살인적인 흉기가 될 수 있다"며 "앞으로 국내에서도 안전유리 채용 법제화 등 제도적 장치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될 수 있어 유리 고강도용 SP(슈퍼퍼포먼스)필름등 필름사업 전망은 장기적으로 더욱 좋다"고 설명했다.

상보는 LCD 복합필름, 개발완료 단계에 있는 IMD(전사)필름 등 고부가가치 제품들에서 골고루 매출이 늘어나면서 올해 매출 1200억원, 영업이익 170억원으로 지난해보다 각각 52%씩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상보가 세계 두번째로 개발한 IMD필름은 휴대폰, MP3 등 전자제품의 외부코팅에 적용돼 인쇄내용의 손상 및 변색을 방지하는 특수필름이다. IMD필름은 공정이 간단하고 디자인 고급화에도 기여하여 최근 국내외로부터 구매의향이 잇따르고 있다.

김 사장은 또한 "신규사업으로서 최근 연구개발에 나선 태양광전지 분야에서도 이미 확보하고 있는 집광기술, 빛 확산 및 차단기술, 박막코팅기술 등을 접목하여 새로운 틈새사업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사장은 "지난 해 10월 상장 이후 불안정한 증시 상황 속에서 상보 주가가 저가대 조정국면을 장기간 거쳤고 50% 이상 손바뀜도 이뤄진 것으로 관측된다"며 "지속적인 실적 호조에 따라 기관 등에서도 상보에 상당한 관심을 갖는 만큼 멀지않아 기업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문병환기자 moo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