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디피씨, '주력사업 경쟁력+자회사 가치' 주목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원종태 기자][-대신證]
대신증권은 22일 디피씨에 대해 주력사업인 전자레인지용 고압트랜스 부문에서 경쟁력이 뛰어나고 계열사 스틱인베스트먼트의 고성장으로 수혜를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봉원길 대신증권 애널리스트는 "디피씨는 전자레인지용 고압트랜스 매출액이 전체 매출액의 71%를 차지하는데 해외 생산기지 확보와 규모의 경제로 경쟁력을 확보한 상태"라며 "앞으로도 연간 30억원 전후의 꾸준한 이익 창출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디피씨의 계열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 가치도 주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디피씨는 해외 생산 자회사와 스틱(지분율 100%, 장부가 264억원), 스틱인베스트먼트(지분율 40.3%, 장부가 166억원) 등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스틱은 스틱인베스트먼트의 지분을 41% 보유하고 있어 디피씨의 지분법 이익은 상당부문 스틱인베스트먼트의 지분 가치에 영향을 받는다.
스틱인베스트먼트는 투자전문기업으로 지난해말 기준 순자산은 406억원이며 투자조합 잔고는 9000억원을 넘는 것으로 추정된다. 올해는 투자조합 규모를 1조5000억원 이상으로 확대시킬 방침이다.
벤처캐피탈 회사의 경우 투자조합 관리 보수 수준이 연간 2% 전후인 만큼 2008년 투자조합 관리 보수는 2007년 대비 약 100% 가까이 증가한 200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디피씨의 지분법 이익 역시 흑자 구도로 개선될 가능성이 높은 이유다.
특히 스틱인베스트먼트는 올해 지분을 보유한 20여개사의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단기적으로는 대유베스퍼를 통해 우회상장하는 게임하이 주식을 2800만주 보유해 수혜가 기대된다.
모바일로 보는 머니투데이 "5200 누르고 NATE/magicⓝ/ez-i"
원종태기자 gogh@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