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한국알콜, 실적호전+자산가치 '매수'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송선옥 기자]한국투자증권은 한국알콜이 큰폭의 실적개선 추세를 이어가고 있는데다 우량한 자산가치를 보유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만6000원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알콜은 소주의 원료인 주정제품과 합성에탄올 초산에틸 등의 석유화학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업체다.
박정근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한국알콜의 2007년 상반기 실적은 부진했으나 하반기 이후 페인트 인쇄용잉크 접착제 등의 용제로 사용되는 초산에틸의 매출성장과 주정제품의 외형성장으로 하반기 이후 실적이 대폭 호전돼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53%, 17% 증가한 1048억4000만원, 70억7000만원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2008년 영업환경은 지난해보다 우호적이라고 평가했다.
초선에틸의 실적개선이 가속화되고 있고 폐열을 활용한 스팀의 자체조달로 원가절감, 전자재료의 매출 확대 등이 향후 외형성장과 수익호전을 견인할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따라 올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30%, 84% 증가한 1363억원, 130억원으로 전망했다.
한편 전자재료사업도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반도체용 현상액, LCD용 세정제 등의 전자재료사업에 진출해온 한국알콜은 TFT-LCD컬러 발색제로 사용되는 컬러 페이스트를 개발완료, 올 하반기부터 매출이 가능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또한 보유부동산 유가증권 순현금을 합한 금액이 1208억원으로 현재의 시가총액 980억원을 상회하고 있고 1990년 이후 적자 경영없이 꾸준한 이익이 발생하고 있어 재무구조 및 자산가치가 우량하다고 평가했다.
박 애널리스트는 "한국알콜은 유통주식수 부족으로 실적대비 저평가돼 있다"며 "실제 유통가능 주식수는 100만주에도 미치지 못해 유통물량 확대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송선옥기자 oops@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